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링네트(042500)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시스템, 스토리지시스템(저장장치), IP Telephony(인터넷전화) 등의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무선 LAN의 고객 환경에 최적인 제품을 제안하고 자체 솔루션을 개발 및 발굴하고 있으며 매출 중 일반 기업 부문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가운데 공공과 교육기관 부문에서도 매출이 발생합니다.

 

링네트는 안철수 관련주로 정치 테마를 타는 종목으로 유명합니다. 이주석 링네트 대표와 안철수 대표가 대학 동문이고 안철수 전 의원의 부인 김미경씨가 링네트 이사로 재직중이라는 이유 때문에, 안철수 테마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전에 빅데이터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링네트는 빅데이터 프리미엄 인증 획득 기업이기 때문에 빅데이터 관련주로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빅데이터 테마를 가지고 있는 링네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이 우하향하고 있으며,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전체적으로 좋지 않았는데, 링네트 역시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하락이 강해졌고, 단기적으로도 추세는 하락입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기록한 3185원은 52주 최저가로 이 말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즉, 단기적으로 본다면 52주 최저가를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매도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남아있고,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주봉차트까지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링네트 주가 주봉차트인데,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올해 7월 이탈했고, 이후에는 지속적으로 하락이 나오다가 최근 시장 변동성이 강해지자 비교적 강한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완연한 주봉차트상 하락추세로,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다는 것이 굉장히 아쉽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실적 관련 부분을 체크하고 향후 추가매수로 비중을 늘려 평단가를 낮출지, 아니면 52주 신저가 이탈시 비중을 줄여 대응할지 체크해야 합니다.



 

다행히 링네트 재무제표를 간단히 체크해 본 결과, 크지는 않지만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상승 모멘텀도 빅데이터나 사물인터넷 관련 테마, 그리고 나중에는 안철수 테마로 정치테마까지 탈 수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나 여러가지 부분에서는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는 차트상 완연한 하락추세이고, 반등이 기대되는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52주 신저가를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재차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거나 추가진입 하기에는 애매한 구간입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조금 여유있게 보시는 분들은 단기간 52주 신저가를 이탈하더라도 홀딩하되, 저점 부근에서 어느 정도 거래량이 실리면서 반등 신호가 나올 때 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하락이 기업의 모멘텀에 대한 하락이 아닌, 전체 시장 흐름에 의한 하락이기 때문에 이번 주식시장 하락만 어느 정도 안정된다면 재차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등한다면 차트상 39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쉽게 상승 여력이 있어보이고, 이번주 기준으로 이전 추세선이 419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이 추세 저항 및 매물대 저항도 몰려있기 때문에 만일 급하게 단기간 상승한다면 4200 부근을 주의 깊게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