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ㄹ]

링크제니시스 주가 공모가 대비 5분의 1 수준 폭락(?)

by 주소남 2018. 10. 28.

목차

    링크제니시스(219420)는 2003년 설립된 소프트웨어(SW) 개발 및 공급 업체로 SW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인 'MAT' 등을 개발한 회사로 유명합니다.

     

    2016년 7월 코넥스 시장에 신규상장후 올해 초 기술특례상장 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 기업입니다.



    이전상장 당시

    링크제니시스 공모가

    는 30,000원으로, 수요예측 등에서 흥행하면서 이전상장 후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현재는 6,000원대로 공모가 대비 5분의 1 수준으로 주가가 하락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 수치상의 오류입니다. 링크제니시스는 30000원에 공모가로 상장을 진행했고, 이후 2월에 4.06배의 무상증자를 시행했기 때문에 주가가 낮아진 것으로, 무상증자를 감안하면 링크제니시스의 공모가는 자기주식 포함 대략 6000원 정도로 보는 것이 합당합니다.

     

    10월 폭락장 때, 잠깐을 제외하고는 계속해서 링크제니시스 주가가 6000원 이상 주가를 보였기 때문에 공모가 대비 5분의 1 수준 폭락이 아닙니다.

     

     

    링크제니시스는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MAT 개발, 테스트 자동화 컨설팅,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R&D, 반도체, LCD, LED, Solar 생산 정보 자동화 시스템 제품 개발 및 판매 기업으로, 시스템 검증 자동화와 생산 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서 사업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시스템 검증 자동화는 제품의 시스템 결함의 유무를 테스트하는 소프트웨어이고, 생산 정보 자동화는 제품 자동화 생산공정을 제어하기 위한 통신 소프트웨어 모듈을 개발 및 판매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사물인터넷 테마주로 움직일 수 있는 종목으로, 유보율이 높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링크제니시스 주가

    일봉차트인데,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이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시장 상황을 감안 하더라도 지난 9월 말 추세선 이탈 이후에는 최근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추세선 이탈 이후 최근까지 주가는 무려 -27.97% 하락했으며, 시장 영향도 있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아래 지지라인이 없는 위치이기 때문에 차트상으로는 조금 위험해 보이는 위치입니다.



     

    냉정히 볼 때, 현재는 진입 시점이라기 보다는 리스크 관리를 해야 할 때인데, 주봉차트상으로도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차트만 본다면 당장 매도해야 할 차트로 보입니다.

     

    즉, 차트상 현재는 위험한 구간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자 성향의 투자자들은 비중을 조절하는 것이 좋고, 혹은 본인의 평단가 대비 손절 폭을 정해 대응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가령, 평단가 대비 -5%, -10% 정도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링크제니시스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도 사실, 가장 강한 8300 부근의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 이후에는 완연한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과연 주가 하락 브레이크는 어디일지 답답한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길게 그어보았는데, 지난 7월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에는 이 추세선은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면서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커졌고, 그 아래 꼬리를 포함하지 않은 추세선은 6510 부근에, 꼬리를 포함한 추세선은 551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미 6510 부근은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실 분들은 그 아래 추세선인 551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그나마 나을 것 같습니다.

     

    역시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어느 정도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보면 좋을 손절라인입니다.

     

    링크제니시스는 사물인터넷 관련 테마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긍정적이고, 기업 실적도 올해 반기보고서 상으로는 지난해에 비해 조금 줄어든 영업이익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우려할 수준까지는 아닙니다.

     

    다만 현재 차트가 너무 좋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저점이 확인된 후에 접근하는 것이 좋으며, 지지라인이 확인되지 않아 심리적으로는 어려운 싸움이 지속될 것 같습니다.

     

    시장 하락 영향도 있을텐데, 부디 주식시장이 빠르게 안정되어 링크제니시스 주가도 공모가 이상으로 강하게 반등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