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마이크로컨텍솔루션 주가 비티케이 합병 타이밍이 아쉬운 이유

by 주소남 2018. 10. 29.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마이크로컨텍솔루션(098120)(종목명, 마이크로컨텍솔)은 반도체 검사용 소모품인 IC소켓을 위주로 각종 반도체 및 통신기기 접촉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반도체 검사용 커넥터 및 관련 부품의 수리 그리고 애프터서비스 기업인 Suzhou Micro Contact Solution Co., Ltd.와 전기회로 개폐, 보호 및 접속 장치 제조업체인 (주)비티케이, 그리고 반도체장비 관련 부품 제조업체인 (주)엠에스엘 등을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컨텍솔은 최근 자회사인 (주)비티케이를 흡수합병했습니다. 흡수합병 등기를 10월 4일 했는데, 안타깝게도 증시 폭락장과 맞물리면서, 합병 타이밍이 좋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컨텍솔은 이번 주식시장 폭락장에서 3거래일을 남겨 놓은 현재, 10월 한 달 동안 약 -29.75% 하락하면서 비티케이 합병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마이크로컨텍솔 주가 일봉차트인데, 8월 말, 비티케이 합병을 앞두고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등했지만 시장 하락과 함께 아쉽게도 좋지 못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이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주 금요일에는 무려 -12.32% 하락하면서 한 주의 마감도 좋지 못했습니다.

     

    10월 초, 3400 부근의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면서 하락추세가 시작되어, 현재는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현재 차트상으로는 딱히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은 물론, 매물대 지지라인도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 주봉차트까지 보아 지지라인이 있다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주봉차트를 보기 전에 미리 이야기하자면, 차트가 너무나도 좋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공포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일봉차트상으로는 추세 저항선이 있는 32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이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 추세 저항선을 체크해 보고 저항이 걸리는지 판단 후 목표가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SSD 관련주 마이크로컨텍솔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 12월 말 급등이 나온 이후로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장기적으로 하락하는 종목은 실적에 문제가 있는 종목일 가능성이 큰데, 재무제표를 확인해 보니, 지난해까지 영업적자가 크지는 않지만 확대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리종목을 걱정해야 할 만큼 재무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별도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첫 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실적으로 인한 위험성보다는 성장성이 역행한다는 것에 대한 위험성이 큰 상황입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주봉차트상으로도 답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동평균선이 중장기 역배열 흐름으로 하락하고 있고, 현재는 이동평균선은 물론,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위치라는 점만 알 수 있습니다. 이미 변동성이 확대되기도 했구요.

     

    매물대 지지라인이나 혹은 월봉차트상으로 비벼볼 구간이 있다면, 그래도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손절라인을 잡아볼텐데, 월봉차트상으로도 딱히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는 없습니다.

     

    물론, 언제까지나 하락하지는 않을겁니다. 반등이 있겠죠. 하지만 현재 차트상으로는 반등 지점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이 없다는 정도로만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손실이 커 손절하지 못하는 경우, 향후 업황을 보고 추가진입 여력을 보면서 중장기 대응해야 하는데, 반도체 업황이 현재로서는 좋지 않은 전망만 흘러나오기 때문에 좋은 상황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컨텍솔루션,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부디 빠른 시일내에 반등이 나와주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