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29일 장중 증시체크(일자리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11. 29.

목차

    미세먼지가 가득한 11월 마지막주,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증시는 비교적 양호한 상승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증시가 폭등했고, 이에 대한 영향이 현재까지 나타나면서 증시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일자리공급망 보증'을 내년 1월 중 시범 운영을 거쳐 2월에 본격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힘에 따라 주식시장에서는

    일자리 관련주

    들이 테마군을 형성해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대체적으로 양호했습니다. 특히 미국 뉴욕 증시가 파월 비둘기 발언에 2%대 강세를 보이면서 상승 랠리가 이어졌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2.50%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2.95% 상승했으며, S&P500 지수 역시 +2.30% 상승하면서 3대 지수 모두 +2%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유럽증시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개막하는 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이탈리아, 그리스, 벨기에, 덴마크 증시는 하락한 반면, 러시아와 라트비아, 스웨덴,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증시 등은 상승한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역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는 상승하고 있지만, 국과 홍콩 증시는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현재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상승장입니다.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0.59% 상승한 2120.6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39종목, 보합 77종목, 하락 273종목 등 많은 종목이 상승하는 가운데, 코스피 시장에서는 증권주의 상승이 눈에 띕니다.

     

    SK증권우가 +15% 안팎 강세를 보이고 있고, 키움증권과 골든브릿지증권, 삼성증권 등이 +5% 이상 상승하고 있으며, 한화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KTB투자증권, SK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DB금융투자, 현대차증권 등 많은 증권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철강금속, 서비스업, 비금속광물, 의약품, 기계, 운수창고, 건설업, 의료정밀, 종이목재, 제조업, 금융업 등의 업종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보험업종 주식은 대체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흥국화재 우선주들이 모두 -5% 이상 하락하고 있고, 롯데손해보험과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생명, 동양생명,  메리츠화재, 코리안리, 현대해상 등 보험 관련된 주식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분위기가 좋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82% 상승한 705.89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05종목, 보합 106종목, 하락 359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은 상승장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인터넷 업종이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고, 건설,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기타제조, 기계장비, 컴퓨터서비스, 운송/부품, 신성장기업, 금속, 유통, 제약, IT부품, IT종합, 반도체, IT H/W 업종 등 대부분 업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비금속 업종 지수가 하락하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좋지 않다기 보다는 시가총액 비중이 큰 포스코켐텍이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업종 지수가 하락하는 것 처럼 왜곡되어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건설업종 종목들이 대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회사 남화산업의 상장 덕에, 남화토건이 +15%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신원종합개발, 이화공영, 우원개발, 특수건설 등도 +5% 이상 강하게 상승하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상지카일, 대원, KD건설, 서희건설, 엑사이엔씨, 이테크건설, KT서브마린, 금화피에스시, 동신건설, 이엑스티, 세보엠이씨, 삼일기업공사, 일진파워, KCC건설, 서한 등의 종목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서 코스피코스닥 통틀어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남화토건의 자회사인 남화산업(111710)이 그 주인공인데,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코스닥 시장에 멋지게 데뷔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일자리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윌비스가 일자리 관련 대장주로 움직이고 있고, 에스코넥과 사람인에이치알, 티에스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가 뒤를 이어 테마를 이루며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증시 전반적으로 양호한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이면 11월도 벌써 끝나가는데, 11월 증시가 잘 마무리되어 연말에는 산타랠리가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구독자 분들, 오늘 오후장도 잘 대응해서 오늘 같은 날 좋은 수익 거두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