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래나노텍 주가, 전기차 관련주로 다시 부활할까

by 주소남 2018. 12.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전기차 관련주 미래나노텍(095500) 입니다.



    코스닥 상장기업 미래나노텍한국 본사를 거점으로 중화권 계열회사 포함 13개의 계열회사로 구성된 IT 디스플레이 소재 전문 기업으로,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전기차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광학필름을 생산 및 판매하는 디스플레이 사업과 터치패널 사업, 윈도우필름 사업과 재귀반사필름 사업, 멀티코팅필름 사업과 백색가전 및 반도체를 생산 및 판매하는 전자부품 사업 등을 하는데, 전기차 인프라 운영 시스템 개발 기업인 비긴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는 이유로 전기차 관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러한 전기차 테마 모멘텀을 잘 받지 못하고 있는데, 과연 주가 차트는 어떨지 아래 차트를 보면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전기차 관련주

    미래나노텍 주가

    봉차트입니다. 8월 중순부터 상승 흐름을 타고, 10월 초까지 상승 흐름이 이어졌지만, 시장 폭락과 함께 주가가 급격하게 무너졌습니다.

     

     

    미래나노텍은 10월 한 달동안 주가가 최저 -43.68% 가량 폭락하는 등 굉장히 큰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10월 말부터 반등이 시작되어 현재 저점 대비 주가가 약 40% 가량 올라와 있는 상황이지만,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한 위치이기 때문에 상황이 만만치만은 않습니다.

     

    더군다나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이고, 시장 상황도 좋지 않기 때문에 비중이 크고,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면 현재는 냉정히 말해 비중을 줄여야 할 위치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고 하더라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더 버텨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2960 부근으로 보이는데, 3150 부근부터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해집니다. 즉, 이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손절라인을 296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전기차 테마주 미래나노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 가는 우하향 추세가 길게 이어지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폭락 이후 아랫꼬리를 길게 달면서 단기 반등에 성공해 일시적으로 주가가 크게 반등하기는 했지만 387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을 확인한 후 현재는 주가가 조금 내려오고 있습니다.



    아직 오늘 1 거래일이 남았지만, 이번주 현재가 아래로 주가가 마감된다면,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기 때문에, 다음주나 늦어지면 그 다음주까지 추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는 좋지 않은 위치입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1차 손절라인은 3050 부근, 2차 손절라인은 279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1차 손절라인 이탈시 비중을 조금 줄였다가, 2차 손절라인 이탈 전에 추가진입 후, 그래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한다면 279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가가 중장기 우하향하고 있다는 것은 실적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큰데, 미래나노텍은 경쟁심화로 인해 매출액이 감소하는 추세이고,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이익도 전년동기대비 하락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실적 감소 추세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