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래생명자원 주가 사료 테마주는 언제쯤 터질까

by 주소남 2018. 12. 9.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미래생명자원(218150)사료제조 사업과 식품유통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특수가공원료(EP), 기능성 원료인 SLP(오징어간장분말), 기능성 계란인 오렌지에그 등이 있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이 판매중인 보조사료, 기능성 사료첨가제 제품 대부분은 특허를 받아 국내 프리미엄급 사료에 주로 사용되며 중국과 필리핀, 베트남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하여 각국에 제품등록과 현지 에이전트 발굴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미래생명자원은 일전에 사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배합사료 넌 누구냐)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사료 테마주로 올해 대북 관련 테마로 상승을 보인 적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두를 원료로 사료를 제조하기 때문에 대두 관련주로 부각되어 미중무역전쟁 수혜주로 일전에 소개해드린 적도 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 및 관련 주식 총정리 1편)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사료 테마주

    미래생명자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 미중무역전쟁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이후 시장 폭락과 함께 주가가 급격하게 무너졌고, 이후 10월 말부터 반등 추세가 이어지다가 11월 말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한 구간으로, 현재 보유중이고, 단기 대응해야 한다면 3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하락이 나온다면 지난 10월 말처럼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상승이 나온다면 이번달 초 이탈했던 추세선인 344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돌파하고 지지해준다면, 지난 9월 말처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추세 저항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저항선을 표시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미래생명자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미중무역전쟁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상승했지만, 이후 주가가 하락했고, 9월 다시 한번 테마를 탔지만 위의 매물 벽을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했습니다.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오면서 조금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2580 부근까지는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함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습니다.



    매물대 지지라인과 추세선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하락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느긋하게 대응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은채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지난주 기준으로 이 추세선은 258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추후 시일이 지남에 따라 추세선 역시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이 부분 체크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래생명자원은 미중무역전쟁 관련 테마를 타지만, 사료 산업을 하기 때문에 대북 관련 상승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는데, 과연 사료 테마 모멘텀을 언제 타고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