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래산업 주가, 동전주 언제쯤 벗어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8. 12.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동전주, 미래산업(025560) 입니다.

     

    미래산업은 1996년 11월 코스피에 상장한 기업으로, 반도체 검사장비 및 Chip Mounter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2016년 8월 유상증자로 최대주주가 우리사주조합으로 바뀌었다가, 지난해 2월 우리사주조합원의 퇴사로 인한 인출로 인하여 현재 에이세븐1호조합이 지분율 2.81%로 최대주주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최대주주인 에이세븐1호조합은 17,858,142주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데, 어제 종가 기준으로 약 34억원 가량이기 때문에, 최대주주 지분 치고 굉장히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미래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동전주로 빠진지는 5년도 더 지났으며, 최대주주 지분도 약하고 적자가 확대되고 있어, 쉽지만은 않은 종목입니다.

     

     

    단기 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폭락장에서 다른 종목과 마찬가지로 주가가 내려왔고, 10월 말 저점 이후 주가가 천천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첫 반등이 강하게 나왔기 때문에, 이 추세선은 이탈할 수 있으나, 기간 조정이 길어지면서 뒤에서 따라오는 추세선도 지속적으로 이탈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177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고, 확실한 하락추세로 전환된 것도 아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22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 부담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래산업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폭락장 당시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220 부근을 이탈한 후 주가가 비교적 강하게 하락했습니다.

     

    현재 저점 대비 주가가 약 32.64% 가량 올라온 위치로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어 추가 반등이 나올 수 있지만, 220 부근 위로 여전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고,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 비교적 리스크가 큰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 길게 본다면 지난 아랫꼬리를 길게 달고 올라오는 양봉이 나온 주의 시초가인 167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으로도 아래 지지라인이 없어 지난 저점 확인 때처럼 비교적 강하게 무너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단기 관점이 아닌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미래산업 실적과 관련된 자료도 계속해서 찾아가면서 대응해야 합니다.

     

    동전주라고 하여 무조건 좋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최근 영업적자 폭이 확대되고 있다는 것은 좋지 못한 신호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반드시 체크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