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지카바이러스 테마주 바이오제네틱스 관리종목 해제는 언제쯤

by 주소남 2019. 1.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지카바이러스 테마주로 일전에 잠시 언급했던 바이오제네틱스(044480) 입니다



     

    바이오제네틱스는 바이오제네틱스 투자조합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현재 관리종목에 편입되어 있습니다. 바이오제네틱스라고 하면 조금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텐데, 바이오제네틱스의 예전 사명은 '유니더스' 입니다. 콘돔으로 유명한 회사죠.

     

    2000년 코스닥 시장에 진입한 후 라텍스 고무제품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했는데, 현재 주요 제품으로는 콘돔과 지삭크, 의료용, 공업용, 방호용 및 검진용 장갑(Glove) 등이 있습니다.

     

    신제품 유니더스 롱러브 기능성 콘돔이 식품의약안전처 제조품목허가(제 04-757호) 제품으로, 미국 FDA 시판승인과 북미과학협회(NAMSA)의 안전성 검사를 통과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겨울철이기 때문에 지카바이러스가 발생할 시기는 아니지만, 우리나라와 기후가 다른 해외에서 지카바이러스는 여전히 발생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인도에서 지카바이러스가 확산세에 접어들었다는 보도도 있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지카바이러스 테마주

    바이오제네틱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현재 바이오제네틱스는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수급이 원활치 않습니다.

     

     

    단기 주가 흐름도 7거래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모든 이동평균선들을 이탈한 상황입니다. 단,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보았을 때, 어쩌면 서서히 기회가 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11월 중순 이후 보인 최저점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부분과 함께 관리종목 해제라는 호재가 터진다면 충분히 투자심리가 개선될 여지가 있습니다.

     

    단순히 일봉차트만 놓고 보아도 우선은 71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7900 부근 이탈시 7000 중반대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11월 한 차례 강한 반등이 있었지만 이를 이어가지 못하고 5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그 사이 투자심리도 많이 위축되었습니다.

     

    하지만 78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잘 형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소위 비벼볼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은 됩니다.

     

    물론, 이렇게 지지라인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지지하고 주가가 올라오는 것은 아니지만, 그나마 없는 종목보다는 하락 속도가 더딜 수 있기 때문에 서서히 눈여겨봐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투자심리가 망가져있기 때문에 당장 시세가 나오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바이오제네틱스에 대한 투자심리가 살아나고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 실적입니다.

     

    우선 지난해 3분기까지의 별도재무제표 상 누적 영업이익이 약 9억원 가량 되기 때문에, 4분기에 이를 까먹지만 않는다면 올해 관리종목에서 해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이오제네틱스는 지난 2014년부터 별도법인 기준으로 4년 연속 영업 적자를 기록해 관리종목에 지정된 바 있는데, 관리종목에서 해제되기 위해서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서야 하는데, 3분기까지는 흑자전환에 성공한 모습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모멘텀만 터져준다면 급등 가능성도 충분히 보입니다.

     

    우선은 흑자 가능성이 강하게 남아있지만, 투자심리가 회복되지 않았다는 점과 만에 하나 흑자가 아니라면 5년연속 영업적자로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맞지 않는 종목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부디, 지카바이러스 테마 모멘텀을 가진 바이오제네틱스, 구 유니더스가 이번에 관리종목에서 해제되어 예전의 강한 상승을 다시 한 번 보여주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