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이온 주가 전망 미래셀바이오 상장은 언제

by 주소남 2019. 1.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줄기세포 관련주로도 유명한 바이온(032980) 입니다.



    바이온은 바이오의료 사업과 화장품 사업, 자동차 부품 사업, 인쇄 사업, MRO 사업, 화장품 사업 등을 자회사들을 통해 하며, 바이온의 주요제품은 줄기세포치료제 및 줄기세포 화장품 원료, 기초/색조 화장품 등입니다.

     

    지난해 4월 5일 이사회결의를 통하여 화장품 기계 개발 및 제작업을 주 목적으로 하는 (주)코스메틱스탠다드의 지분 100%를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3분기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바이온은 미래셀바이오의 지분을 13.7% 가량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는데, 미래셀바이오가 코스닥 상장을 위하여 IPO(기업공개)를 추진하면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즉, 앞으로

    미래셀바이오 상장

    여부에 따라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도 분명 있는 기업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바이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단기 상승하던 주가가 12월 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삐걱거렸습니다.

     

    다행히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재차 에너지를 발산할 가능성을 보이고 있지만, 뚜렷하게 거래량이 늘어나는 모습도, 지지라인이 형성되는 모습도 현재로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다행히 10일 이동평균선을 지켜주면서 종가를 마무리 했는데, 17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 앞으로 이 부근을 뛰어 넘어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매물을 소화시킬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한다면 2200 부근까지 상승할 여력은 있는 종목이지만, 지난 10월 기록한 최저점 1510 부근 이하로 주가가 빠질 경우, 아래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온다면 일시적으로 급락이 나올 수 있는 만큼 유의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줄기세포 관련주

    바이온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추세가 길게 내려와 있고,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계속해서 주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주봉차트상 보이에도 매물대 저항이 강해보입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지난 10월 나온 대량거래가 두어번 쯤은 나와야 조금이라도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탄력을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7년 10월부터 이어진 중장기 추세선은 현재 151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해도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비중조절선 내지는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물대로 보자면 손절라인을 13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보아도 되는데, 이렇게 내려 놓고 대응할 경우에는 적어도 14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중장기 대응해야 합니다.

     

    그나마 다행히 바이온은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 흑자로 2017년에 비해 흑자전환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 연결자회사를 제외한 별도재무의 경우에는 여전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이 부분은 해소되어야 중장기 전망이 밝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회사들의 성장으로 인해 지난해 실적이 흑자전환 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과, 바이오, 줄기세포 관련 테마는 주식시장에서 환영 받는 상승 모멘텀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괜찮은 주식입니다.

     

    중장기 하락 덕분에 위로 매물대 저항이 쌓여있는데,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과 함께 좋은 소식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