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줄기세포 관련 주식 바이오톡스텍 주가, 셀트리온과는 무슨 관계가?

by 주소남 2019. 1. 6.

목차

    행복한 주말들 보내고 계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줄기세포 관련 주식으로 알려진 바이오톡스텍(086040) 입니다.



     

    바이오톡스텍은 셀트리온이 11.20%의 지분을 보유한 2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의약품과 농약,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및 화학물질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10월 국내 농특산물 전문 건강기능식품 개발회사인 (주)바이오믹스(지분율 51%)을 인수하여 사업 다각화를 꾀했으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톡스텍이 영위하는 비임상 CRO 분야 경쟁자는 정부출연기관 1곳과 민간 CRO 1곳으로 경쟁률이 낮습니다.

     

    바이오톡스텍은 줄기세포 기업인 파미셀에 단순 투자를 통해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지난해 5월에는 '줄기세포 독성시험'을 하는 넥셀과 제휴를 통하여 직, 간접적으로 줄기세포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으로 움직이곤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줄기세포 관련 주식

    바이오톡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들이 대부분 우하향하고 있으며, 최근 반등으로 인해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바이오톡스텍은 지난 10월 주식시장 폭락장 때, 무려 -41.98% 하락을 기록할 만큼 주가 하락이 강했습니다. 같은달 최고 -49.89% 하락했다가 올라왔는데, 9월 말 종가와 비교해 거의 반토막까지 났다가 이후 주가가 진정된 모습입니다.



     

    이 때 나온 저점과 최근 나온 저점과 어느 정도 비슷해지면서 서서히 이 부근에서는 지지를 받는구나 생각하는 투자자들, 혹은 세력이 진입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최저점 대비 8.60% 밖에 차이나지 않는 위치이기 때문에, 바이오톡스텍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서서히 분할로 진입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고, 전저점을 지켜주는 모습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전저점만 벗어나지 않는다면 단기 반등을 노려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시 1차 저항은 6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체크해 봐야하겠고, 이부근에서 단기 매물대 저항도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도 붙어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바이오톡스텍 주가 주봉차트인데, 최근 2주간 양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지만, 지난주 음봉으로 이동평균선을 다시 이탈하면서 조금 좋지 않은 위치로 내려갔습니다.

     

    지지난해 5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12월 초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며 주가 상승을 막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 저항을 벗어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10600 부근 이후부터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상승시 나온 거래량 보다 더 많은 거래량을 필요로 할겁니다.

     

    때문에 중장기 목표가는 10600 부근으로 설정해두고, 우선 9400 부근에 위치한 1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연결하여 만든 추세선을 유의하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70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이 추세선을 무너트릴 경우 계속된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바이오톡스텍은 지난해 아쉽게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2017년 3분기 대비 하락했지만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적자를 내는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재무상 큰 문제는 없으나, 실적 성장성이 앞으로 증가하는지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계속해서 체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