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골재채취 관련주 보광산업 주가 반등 유의할점은?

by 주소남 2019. 1.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골재채취 관련주 보광산업(225530) 입니다.

     

    보광산업은 토사석 골재 채취 사업과 아스콘 그리고 레미콘 제조 판매 기업으로, 주력 사업은 골재채취사업입니다.

     

    골재사업부가 위치한 채석단지 석산에서 30km 이내에 대구광역시를 비롯한 중소 및 대도시가 분포하고 있고, 골재 수급 및 수송여건이 양호한 편입니다.

     

    내수 매출 100%인 기업으로, 전국 소재 주요 골재업체 중 8위에 해당하고, 전체시장점유율은 약 3.72%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보광산업 본사와 채석단지 그리고,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이 활발하기 때문에, 보광산업은 앞서 대구신공항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대구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골재채취 관련주

    보광산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폭락장 당시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이 이어졌고, 이후 반등을 시작하면서 12월 초 대량 거래를 동반하면서 강한 상승 흐름이 나왔습니다.

     

     

    이후 조정을 거치다가 12월 18일 종가기준으로 10월 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추가 하락이 이어졌지만, 생각보다 주가가 크게 조정을 받지는 않았습니다.



     

    앞으로 주가 상승이 나올 때,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할 수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46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이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는데, 단기간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추세선 및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는 모습이 나와야 한결 쉽게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위 차트에는 표시하지 않았지만, 1월 초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이 39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던가, 아니면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가능하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37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광산업 주가 주봉차트를 보니 지난해 5월 말부터 굉장히 강한 상승이 나온 이후로 계속된 하락추세였고, 이후 10월 폭락장을 지나고나서 서서히 반등 추세가 유지되었습니다.

     

    특히 지난주 양봉이 올라오면서 4주간의 음봉 기간 조정이 끝나고,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단기 주가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825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정도로 체크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놓고 중장기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625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이 매물대 이탈 이후에는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의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보광산업은 아쉽게도 주택경기 둔화로 매출이 감소하면서 지난해 실적도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매해 영업이익이 줄어드는 추세이기 때문에, 기업 성장성 면에서는 좋지 못하지만 대북 관련 테마로 골재채취 사업 등이 부각된다면 상승 모멘텀은 강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으로 종목을 체크하면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