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상승 모멘텀이 많은 브레인콘텐츠(066980) 대차잔고 감소 효과 볼까

by 주소남 2019. 1. 24.

목차

    브레인콘텐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많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브레인콘텐츠(066980) 입니다.

     

    브레인콘텐츠는 IT와 TAX REFUND 사업을 주로 합니다. 특히 자회사 글로벌텍스프리를 통하여 면세점, 키오스크, 알리바바 관련 상승 모멘텀으로 움직이기도 하며, 역시 자회사 스와니코코를 통해 화장품 관련 상승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브레인콘텐츠는 온라인 정보제공업체 핑거스토리와 미국 복권정보 회사인 브레인콘텐츠를 설립해 복권 관련 주식으로도 알려져있을 뿐만 아니라, 플렉서블 LED 모듈 특허 등 총 5개 관련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플렉서블 관련주로도 움직임을 보인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브레인콘텐츠 주가

     

    위의 차트는 브레인콘텐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당시 변동성이 굉장히 강했고, 다행히 10월 말 저점 이후로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이 추세선을 12월 초 이탈하면서 12월 한 달동안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지만, 이후 이번달 주가가 조금씩 상승하면서 완만한 상승 추세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지난 10월말과 12월 말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816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현재가 대비 약 10% 정도 차이나는 위치이기 때문에, 브레인콘텐츠를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하려는 분들은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 파동을 대비해 분할 진입하되, 종가기준으로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98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고, 이후 10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는데, 이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붙는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브레인콘텐츠 주식

     

    위의 차트는 브레인콘텐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하락추세에서 쌍바닥을 형성하고 이번주를 포함하여 3주 연속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로 매물 부담은 크지 않고, 1060 부근부터 저항이 강해질 것으로 보이니, 이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차트상 절대 이탈하지 않아야 할 지점은 821 부근으로,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지난 10월 말처럼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브레인콘텐츠는 상승 모멘텀이 굉장히 많습니다. 화장품,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복권, 면세점, 키오스크, 알리바바 등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모멘텀이 많습니다.

     

    실적도 나쁘지 않습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손실을 기록하기는 했지만, 4분기 실적 컨센선스가 긍정적으로 나왔고, 어쩌면 2017년 대비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사업 성장성도 비교적 좋지만, 동전주라는 인식과 함께 투자심리가 무너져 있는데, 최근 대차잔고 감소 수량 1위에 이름을 올렸을 만큼, 앞으로 투자 심리도 개선될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단기적으로는 파동에 유의해야겠지만,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인 브레인콘텐츠, 과연 상승흐름이 지속적으로 유지될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