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홍채인식 관련주식 삼본정밀전자 주가 계속되는 실적 하락 대응법은

by 주소남 2019. 2. 14.

목차

    삼본정밀전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홍채인식 관련주식 삼본정밀전자(111870) 입니다.

     

    삼본정밀전자는 이어폰 및 헤드폰, 블루투스를 생산하는 음향사업 기업입니다. MP3용 이어폰 및 헤드폰을 생산하여 ODM 방식으로 JVC사 및 오디오테크니카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브랜드들은 업체마다 고음이나 저음 영역에서 선호하는 음색이 각기 다른데 삼본정밀전자의 이어폰과 헤드폰이 JVCKENWOOD corporation이 원하는 음을 제공함과 동시에 중국 생산시설에 기반한 원가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삼본정밀전자는 2010년 10월 홍채인식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미국 아이리테크와 기술 제휴를 맺고 휴대폰용 홍채인식기를 개발했기 때문에 홍채인식 관련 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정치테마주 성격을 보이기도 했는데, 현재 여당의 강력한 차기 대선 후보로 거론되는 이낙연 총리와 삼본정밀전자 사외이사 신언용씨가 영광출신으로 서울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테마주에 편입되어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단, 정치테마주로의 움직임은 비교적 크지 않았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본정밀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삼본정밀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저점을 확인한 이후 11월 초 상한가도 한 번 기록했고, 제3자배정유상증자 이슈도 터지면서 저점 대비 두 배 가까운 상승 흐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하락하면서 위로 매물대 저항을 만들어 놓았고, 최근 반등 파동이 나올 때,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면서 최근 주가가 다시 서서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저점과 12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아쉽게도 어제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319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강하게 무너지지는 않았지만, 추세선을 이탈했다는 것은 좋지 못한 신호입니다.

     

    더군다나 3000 중반부터 포진해 있는 단기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경우, 주가 하락 속도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손절대응하거나, 조금 더 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19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본정밀전자 주식

     

    위의 차트는 홍채인식 관련주 삼본정밀전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아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저점을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번주 현재까지는 음봉을 기록하면서 단기 하락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지만 여전히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잡혀 있어, 조금 여유 있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까지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3090 부근이고, 2차 추세선은 2570 부근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을 달리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되도록이면 1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차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실적도 계속해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