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삼성전기우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2. 21.

목차

    삼성전기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포스팅한 삼성전기(삼성전기 주가 흐름과 배당금을 알아보자)의 우선주인 삼성전기우(009155) 입니다.

     

    삼성전기우는 삼성전기의 우선주로 보통주의 움직임을 유연하게 따라가는 전형적인 우선주 모습을 보입니다.

     

    과거 우선주 테마가 따로 움직이기는 했지만 현재는 주식시장에서 우선주 관련 테마가 움직이는 것은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삼성전기는 고성능 듀얼카메라와 통신모듈 판매 증가 및 PC와 모바일 수요의 증가로 인해 지난해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했고, 자동차 및 산업용 등의 중장기 매출인식이 필요한 전방산업의 수주잔고액이 매출액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외형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전기우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전기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기본적으로 앞서 포스팅한 삼성전기의 차트 분석과 함께 체크하시면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주의 차트 움직임을 보면 보통주와 마찬가지로 역배열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올해 초부터 서서히 반등하기 시작해 현재 상승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습니다.

     

    40000 중반대 단기 매물대 저항과 지지가 강한 자리이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움직임이 비교적 둔화되었고, 앞으로 추가적인 상승이나 하락이 조금 더 진행된다면 이후로는 다시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매물대 구간에 갇혀있지만 44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올해 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 체크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비중이 높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본다면 44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추가진입 후 매물대 하단인 39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대응하는 방법과, 추세선 자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아 대응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할 때는 지난 1월 28일 고점인 47000 부근을 돌파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아래 주봉차트상 추세저항선을 돌파해야 비교적 숨통이 트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기우 주식

     

    삼성전기우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017년부터 이어져온 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10월 증시 폭락장에서 이탈 후 이후로도 추가 하락이 나와 연말에 52주 최저가를 갈아치웠습니다.

     

    다행히 올해 초부터 주가가 반등하기 시작해 저점 대비 약 18%가량 상승하기는 했지만 48500 부근 이후부터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해져, 하락 파동이 한차례 나올 가능성은 열어두고 대응하셔야 합니다.



     

    하락파동이 나올 경우, 연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으면 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413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락파동에도 견딜 수 있게 비중을 조절하거나, 추가 하락이 나왔을 때, 추세선 부근에서 지지를 받는 것을 확인하고 진입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기에도 괜찮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