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열혈사제 관련주 삼화네트웍스 대박 시청률로 기대

by 주소남 2019. 2. 25.

목차

    삼화네트웍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삼화네트웍스(046390) 입니다.

     

    삼화네트웍스는 30년 이상의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TV시리즈 제작 외에 OST나 앨범제작, 머천다이징, 영화 제작/배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삼화네트웍스가 제작한 드라마는 목욕탕집 남자들을 비롯하여 명성황후, 부모님 전상서, 솔약국집 아들들, 엄마가 뿔났다, 제빵왕 김탁구, 낭만닥터 김사부,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 등 굵직 굵직한 작품을 많이 만들어 냈으며, 최근에는 SBS 금토 드라마 열혈사제가 안정적인 시청률 성장세를 보이면서 열혈사제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드라마 독립 제작사로 출발해 80여편 이상의 우수한 드라마를 제작한 기업인데, 하반기에는 이병헌 작가의 '멜로가체질'을 기획하고 있는데, 상반기에는 열혈사제가, 하반기에는 멜로가체질을 킬러컨텐츠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화네트웍스 주가

     

    위의 차트는 삼화네트웍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말 폭락장의 저점과 올해 1월 중순 이후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현재 154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최근 삼화네트웍스 주가는 변동폭이 강해졌는데, 열혈사제가 흥행함에 따라 관련 모멘텀으로 인해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변동성이 강해졌는데, 지난주 금요일 아쉽게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윗꼬리가 달린 음봉이 나왔습니다. 상승하다가 역망치형 음봉이 나오는 것은 좋지 않은데, 다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 때문에 오히려 하락한다면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해 보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무너지더라도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오히려 하락이 매수 시점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기 손절라인을 잡아본다면 추세선인 1540 부근이나 아래 매물대 하단인 143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을 수 있는데, 추세선인 1540 부근의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를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더 좋아보입니다.

     

    삼화네트웍스 주식

     

    위의 차트는 삼화네트웍스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를 보니 최근 일봉차트상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주가 하락이 어느 정도 이해가 가는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1800 부근부터 지난해 초에 생성된 중장기 악성 매물 저항이 존재하는데, 이 매물 저항을 2주 연속 돌파하지 못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단기 추가 하락은 우려되는 시점입니다.



     

    우선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과도 어느 정도 위치합니다. 이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빠르게 반등을 기대해봐도 되지만,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를 이탈하기 때문에 아래 매물대 하단까지 지켜봐야합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1340 부근으로, 조금 길게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삼화네트웍스는 아쉽게도 지난해 매출액이 급감하면서 적자폭이 확대되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1분기부터 열혈사제 신드롬으로 좋은 시청률 상승폭을 이어가고 있고, 이러한 추세라면 시청률 20%대도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 종영된 스카이캐슬과 마찬가지로 신드롬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열혈사제 테마주로 상승 모멘텀을 받는다면 재차 강한 상승도 나올 수 있으니 계속해서 관련 시세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