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삼영전자 주가 상승 모멘텀 찾을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3. 7.

목차

    삼영전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동차부품 생산 기업 삼영전자(005680)입니다.

     

    삼영전자는 전자와 전기, 기계기구 및 그 부속품의 제조, 판매 기업으로 알루미늄 전해콘덴서 및 고체콘덴서를 생산 및 판매하는 콘덴서 제품 사업과 함께 콘덴서 자재를 생산 및 판매하는 콘덴서 자재 사업 등을 하는 콘덴서 전문 기업입니다.


     

    삼영전자가 만드는 콘덴서는 무선청소기나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에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장용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전기차 등 다양한 영역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삼영전자는 한 때, 삼성전기가 자동차 부품 기업을 M&A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기도 했는데, 삼성전기와 상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한 윈-윈 활동을 한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영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삼영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말 저점 이후 강한 1차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12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1월 중순까지 한 달 조금 넘게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1월 중순부터 다시 반등에 성공해 현재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10월의 저점과 1월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어제 기준, 122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삼영전자 연혁

     

     

    삼영전자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은데,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 부근에 현재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고,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3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13200 부근을 넘어선다면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강한 상승을 기대해볼 수도 있는 만큼 현재 보유중이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삼영전자 주식

     

    위의 삼영전자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지난해 전해콘덴서 수요 증가로 인해 실적 개선 전망에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다가, 이후 상승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지난주 북미정상회담 협상 결렬로 인하여 삼영전자의 주가도 영향을 받아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오긴 했지만, 거래량이 동반되지 않은 음봉이었기 때문에 이번주 재차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 상승 모멘텀이 강하지 않아, 반등이 제대로 나올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삼영전자의 전해콘덴서는 사용처가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테마에 붙여도 좋을텐데, 현재 주식시장에서는 다소 소외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영전자 제품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17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11400 부근입니다. 조금 여유를 두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 중 현재 보유중이거나 진입했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11700 부근을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고,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14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을 이탈할 경우 위의 투매 물량이 쏟아지면서 지난해 10월처럼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삼영전자는 디지털 가전의 슬림화에 맞추어 슬림콘덴서 양산 설비를 갖추고 고체콘덴서 제품군을 확대하여 매출 창출에 힘쓰고 있는데, 실제 지난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2017년 대비 늘어났고, 재무구조도 안정적이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하기에 괜찮은 종목입니다. 단, 현재는 수급이 원활치는 않기 때문에 이부분만 유의하면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