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우선주 테마 서울식품우(004415)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6.

목차

    우선주 테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우선주 테마를 가지고 있는 서울식품우(004415)입니다.

    서울식품우는 앞서 소개해드린 서울식품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서울식품은 빵 제품의 제조와 냉동생지 사업 그리고 환경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미중무역전쟁 관련 테마주에도 속하기 때문에 서울식품우 역시 미중무역전쟁 수혜주로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기도 했고, 우선주 테마에 휩쓸려 시세가 종종 나오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울식품우 주가

    위의 차트는 우선주 테마 서울식품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미중무역전쟁 수혜주로 강한 시세가 나왔고, 이후 긴 조정 후 올해 초부터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는 상승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3월 중순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추가 하락이 나오더니 최근 다시 반등에 성공하여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일반적인 차트라면 에너지가 분출될 경우 굉장히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차트인데, 우선주이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조금은 낮아집니다.

    차트를 보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최근 거래량보다는 조금 더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힘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추세선은 3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정해도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2차 추세선이 위치한 36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서울식품우 주식

    서울식품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2017년 우선주 테마로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왔고, 이후에도 잠깐씩 강한 상승을 보인적이 있었는데 대부분 미중무역전쟁에 의한 수혜였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과 인접해있는데,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3590 부근으로 일봉차트상 2차 추세선과 엇비슷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쏟아지면서 급락할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추세선을 지켜준다면 언제든 끼가 있는 우선주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가능성이 있어,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서울식품은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재무구조가 좋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시각 보다는 단기적인 시각으로 보는 것이 좋고, 우선주인 서울식품우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