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LED 관련주 서울반도체(0468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4. 5.

목차

    LED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LED 관련주 서울반도체(046890)입니다.

    서울반도체는 일반조명과 IT, 자동차, UV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종합 LED 기업입니다.

     

    20년 넘게 LED 개발과 제조에 매진하는 기업으로, 매년 매출의 1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여 현재 14,000여개를 상회하는 강력한 특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서울반도체의 컨버터가 필요 없는 세계 최초 교류 구동용 LED Chip은 세계 최초의 CE 인증 및 독일 TUV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주로 LED 관련주로 언급되고, 자동차의 LED 조명 사업도 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부각된 적도 있으며, 지난해 전방산업 수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할만큼 기업 분위기도 좋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서울반도체 주가

    위의 차트는 LED 관련주 서울반도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월 중순 이후 상승 추세가 좋았고, 이후 3월 한 달간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다가, 최근 다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주가가 쉽게 상승하지 못하고 있는데, 단기간 22500 부근을 돌파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추가 상승할 수 있을지, 아니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지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2500 부근까지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으로 전환될 때,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202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서울반도체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반도체 차트

    서울반도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지지난달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이후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었다가, 추세선까지 완전히 내려오지 않고 이번주 반등의 기미가 보입니다.

    아직 5주 이동평균선도 돌파하지 않았고, 주봉차트가 완성되지 않아 반등의 시작점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비교적 긍정적인 자리이고, 위로 매물대 저항이 있기 때문에 서서히 거래량을 늘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 작업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시 2450 부근은 벗어나야 비교적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아, 주가 상승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할 때 대응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해 지난해 6월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이 큰 분들은 비중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196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그 아래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해도 좋습니다.

    1차 추세선 이탈 후 반등봉이 나올 때, 추가진입 하되, 만일 속임 봉이었을 때 추가 하락하여 2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입니다.

    2차 추세선은 현재 176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며, 현재 2차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며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큰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다행히 서울반도체는 지난해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고, 앞으로 실적 전망도 긍정적입니다. 한 때는 LED 사업이 초기 비용 때문에 많이들 꺼려했지만 현재는 시장이 안정적인 성장에 올라있기 때문에 업황도 괜찮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