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4월 29일 신규상장 주식 하이제4호스팩(317240)

by 주소남 2019. 5. 3.

목차

    지난 4월 29일 오랜만에 주식시장에 신규상장 주식이 상장했습니다. 바로 하이제4호스팩(317240) 인데, 종목명만 보아도 알 수 있다시피 스팩주입니다.

    스팩주 신규상장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큰 관심을 두지 않았고, 빠짐 없이 소개해드려야 하는 저로서도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며칠 전 상장을 했더군요.

    하이제4호스팩은 여느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목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하이제4호스팩 투자설명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61 하이투자증권빌딩 14층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현재까지는 인수합병할 기업이 선정되지 않았습니다.

    스팩주 신규상장 포스팅에서 늘 이야기하지만 인수합병 기업이 정해진 기업이 아니라면 대부분 스팩주의 신규상장은 굉장히 조용합니다.

    스팩주는 공모가가 2,000원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상장 당일에도 공모가를 크게 웃돌거나 하지 않습니다.

    하이제4호스팩 차트

    보통 신규상장 주식이 상장 당일 프리미엄을 받거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해 변동폭이 큰 것에 비하면 사실 관심을 두지 않는 사람들도 많은 것이 바로 스팩주입니다.

    최근에는 기업들이 코스닥 시장의 상장 요건이 이전보다는 많이 완화되었고, 기술특례제도도 활용하면서 스팩주를 통한 우회상장은 이전에 비해 많이 줄어드는 실정입니다.

    하이제4호스팩 상장 후 현재 저점 대비 1.75% 상승해있는 상황인데, 부디 빠른 시일 내에 인수합병 기업을 찾아 종목 코드 317240이 하이제4호스팩이 아닌, 다른 회사 이름으로 바뀌기를 진심으로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