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수소차 관련주 세종공업(0335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9.

목차

    세종공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 세종공업(033530) 입니다.

    세종공업은 앞선 수소차 관련 주식 및 수혜주 총정리 2편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세종공업의 주요 제품은 자동차용소음기와 배기가스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 부품 등인데, 수소차의 안전을 위한 필수 부품인 수소센서와 압력센서 등 수소연료전지차용(FCEV) 핵심 부품을 현대차에 독점 공급한다는 이유로 수소차 관련주로 움직이곤 합니다.

    현대기아자동차가 주요 고객사인데, 지난해 반기 기준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28%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5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5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을 만큼 기술력은 있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최근 자동차 시장 부진으로 인해 실적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종공업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세종공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연말부터 1월 중순까지 수소차 관련 테마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지만, 1월 말 강한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 3월 말까지 하락이 이어져왔습니다.

    이후 다시 반등하다가 최근 5월 초 주가가 다시 무너졌는데, 지난 연말 저점과 3월 말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부근에서 어제 기술적반등이 나왔습니다.

     

    이러한 기술적반등이 반등추세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앞으로 추가 상승이 나오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조금은 수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현재 단기적으로 중요한 위치이고, 단기간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무너트릴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우선 70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최근 거래량 보다는 조금 수급이 더 붙어주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7400 부근을 돌파한다면 800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있기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두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종공업 주식

    세종공업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 보면 역배열 하락추세로 지난 연말까지 주가가 하락하다가, 수소차 관련 테마를 타면서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고, 이후 조정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그려보아도 추세선이 6590 부근에 위치하는데, 이번주 이 추세선을 딛고 기술적반등이 나와주고는 있지만, 종가기준으로 지켜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번주 남은 이틀과 다음주가 중요한 변곡점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으로 빠지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7000 부근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나오며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에 유의해야 합니다.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거나,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지난 3월 말 저점인 6100 부근까지는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지난해 자동차 산업 부진으로 인해 세종공업의 실적은 좋지 못합니다. 환율 변동과도 관련이 있고, 실적 성장성 때문에 투자심리가 망가지면 회복되는데 시일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러한 부분 미리 감안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