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새로운 가상화폐 관련주 수산아이앤티(050960)

by 주소남 2019. 5. 24.

목차

    수산아이앤티

    새로운 가상화폐 관련주 수산아이앤티(050960)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새로운 가상화폐 관련주로 떠오르고 있는 수산아이앤티(050960) 입니다.

    수산아이앤티는 어업, 수산 관련 사업을 할 것 같지만, 인터넷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판매 및 용역제공 등의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트래픽 필터링만으로 인터넷에 연결된 단말식별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 KT나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에 공유단말서비스를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정부 주요부처, 공공기관 등에서도 수산아이앤티의 제품을 사용 하는 곳이 많지만 최근 주요 서비스 계약 종료로 인해 실적 성장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수산아이앤티는 최근 새로운 가상화폐 관련주로 주목받았습니다. 수산아이앤티가 개발한 신제품인 이레드(eReD)가 가상화폐거래소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소식에 보안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 가상화폐거래소 기술관계자는 이레드에 대해 "코인은ㄹ 보관 중인 콜드월렛 서버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이다. 핫서버 영역까지 도입한다면 안정적으로 거래소를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수산아이앤티 주가

    위의 차트는 새로운 가상화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수산아이앤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말 저점을 기준으로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5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최근까지 하락 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을 먼저 살펴보면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18000여주로, 비교적 거래량이 많은 종목은 아니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통가능 주식 수가 약 316만주가 조금 넘는 수준으로, 많지 않다고 감안하더라도 거래량이 많은 주식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술적분석에서 신뢰성이 낮아질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본다면 지난 3월 저점인 6400 부근 이탈시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아래 주봉차트까지 보겠지만, 주봉차트상 지지라인도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려 한다면, 이 부근 이탈시 손실이 크지 않은 분들은 정리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수산아이앤티 주식

    수산아이앤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초 가상화폐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이 강하게 나온 이후 연말까지 지독한 하락을 보였고, 6000 초반 부근을 저점으로 주가가 서서히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주가가 연일 무너지면서 다시 저점 확인 작업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에는 주봉차트상으로도 아래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으로 보입니다.

    수산아이앤티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이 잡아야 할 손절라인은 지난 10월말 기록했던 52주 최저가인 6100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신저가이기 때문에 당연히 지지라인이 없고, 심리적으로도 밀릴 수 있는 구간입니다.



    위의 투매 물량이 나온다면, 주가 하락 속도가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흑자폭이 매해 감소하고 있고,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크게 하락한 상황이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이렇게 실적 하락이 지속되는 상태에서 중장기 전망을 보기에는 조금 비관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초 가상화폐 관련주로 주목받기는 했지만, 이후 비교적 큰 상승 테마 모멘텀이 없는 것도 약점으로 꼽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함께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