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치매 치료제 관련주 신일제약(0127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21.

목차

    신일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치매 치료제 관련주 신일제약(012790) 입니다.

    신일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국내 판매와 해외 수출, 수탁 매출의 형태로 제품을 판매합니다.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통합 브랜드인 '팜트리'를 통하여 화장품(팜트리데일리케어로션 등) 및 건강기능식품(울트라퓨어오메가3 등) 사업을 진행합니다.

    신일제약은 제가 일전에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으로, 환인제약과 치매치료제인 리바스티그민의 생동성 시험을 진행한 사실이 부각되면서 치매 치료제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일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치매 치료제 관련주 신일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우선 거래량을 먼저 보면 유통가능 주식수가 비교적 적은 종목이기는 하지만 이를 감안하더라도 거래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최근 신일제약의 20일 평균 거래량은 약 13,677주로 15,000주가 채 되지 않을 정도로 적습니다.

    지난 5월 초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단기 추세선을 장대 음봉으로 무너트린 이후 5월 말까지 하락이 있었고, 이후 서서히 반등하다가 최근 다시 4거래일 연속 음봉이 발생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지난 5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9,3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두거나, 최저점인 9,140 부근과도 약 4.5%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을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인 10,00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과 함께 있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는지의 유무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일제약 주식

    신일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역시 10,500 부근까지 비교적 강해보이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동안 거래량이 많지 않았던 것을 감안한다면 치매 치료제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을 받거나, 신약 관련 기대감으로 인해 모멘텀을 받는다면 돌파하지 못할 매물대 저항은 아닙니다.

    단,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과,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위의 매물이 저항으로 인식되어 다시 하락이 지속될 수 있다는 점이 현재로서는 조금 불안한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신일제약은 현재 연구개발비와 판매 관리비 증가 등으로 인해 매해 영업이익이 크게 낮아지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재무상 문제점은 현재로서는 없지만, 실적 성장성이 둔화되고 있기 때문에 이는 중장기적으로 주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절반 가량 낮아졌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에 대한 부분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한 번씩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술적으로는 1050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현재의 거래량이 지속된다면 현재는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아래 저점일 지지해주는지가 더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신일제약의 52주 최저점은 9,030원으로, 현재 주가 대비 5.76% 정도 차이납니다. 기술적으로는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재차 급락 가능성도 있기에 이런 부분은 참고하셔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