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소외된 주식 신흥(0040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6. 28.

목차

    신흥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주식시장에서 조금은 소외된 주식, 신흥(004080) 입니다.

    신흥은 코스피 상장 기업으로 치과용기자재의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치과에서 사용하는 기계 장비부터 소모성 재료까지 전 품목을 취급하고 있으며, 주요 제조 품목인 치과용 진료대(유니트 체어)의 경우 약 40% 가량 시장 지배적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치과용 기자재 기업이기 때문에 헬스케어 관련주로 테마를 보일법도 하지만 뚜렷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어 시장에서 조금은 소외되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흥 주가

    위의 차트는 신흥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신흥 주가 차트를 보기 전에 거래량부터 체크해보면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1780주로, 약 세 달 동안 주가 움직임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총주식수가 960만주이고, 최대주주 등 지분을 제외한다면 유통가능 주식수가 약 215만주로 비교적 적은편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거래량이 많지는 않아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차트만 놓고 본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은 9990 부근이고, 지난 3월 22일 기록한 최저점인 9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놓고 볼 수 있겠지만, 거래량이 워낙 적은 구간이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두기는 힘든 구간인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할 때도 위로 매물대 저항이 쎄보이지만 거래량만 한 차례 붙어준다면 비교적 쉽게 제거될 수 있는 물량이기 때문에 매물대 저항도 크게 의미를 둘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보다는 늘어야 상승할 수 있습니다.

    신흥 주식

    신흥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보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거래량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있다면 한 순간에도 뚫어낼 수 있는 매물대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지지라인입니다. 아래로 지지라인이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투매 물량이 조금만 나와도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신흥은 아마 단기적인 대응보다는 중장기적으로 생각하고 매매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 신흥 같이 소외된 주식은 중장기적으로 볼 때 차트보다는 기업 실적 성장성을 우선적으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신흥은 지난해 고정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이 급감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크게 줄어들어 실적 성장성도 좋지는 못하기 때문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