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자궁경부암 백신 관련주 아미코젠(0920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8.

목차

    아미코젠

     

    안녕하십니까 막바지 장맛비가 내리는 주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궁경부암 백신 관련주 아미코젠(092040) 입니다.

     

    아미코젠은 자체 생명공학 기술을 적용하여 효소와 신소재를 개발하는 사업과 식품 관련 첨가물과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아미코젠은 자궁경부암 백신 관련주로 주식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데, 자회사인 셀리드가 항암면역백신 파이프라인 3종을 모두 보유하고 있고, 이 가운데 자궁 경부암 면역치료백신 임상을 진행중이기 때문에 자궁경부암 백신주로 움직입니다.

     



     

    관련하여 당시 집중분석 코너에서 자궁경부암 백신 관련주로 조명하기도 했는데, 최근 주가가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어, 간단하게 차트를 보고 주가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미코젠 주가

     

    위의 차트는 자궁경부암 백신 관련주 아미코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위의 추세 저항선을 저항으로 인식해 계속해서 저점이 낮아지고 있는 역배열 하락추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바이오주의 크고 작은 악재와 함께 증시 불안이 한 몫하며 지난 3월 20일 단기 고점인 37500원 대비 주가가 약 -43% 가량 하락해 있습니다.

     

    역배열 하락추세에서 지난주 목요일,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비교적 거래량이 강한 양봉이 나왔습니다.



    당시 전일 대비 +16.87%까지 장중 상승했다가, 22000 부근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지만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거래량이 실린 양봉이라는 점에서 단기 반등을 기대하기에는 충분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 반등을 노리고 진입이나 추가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은 최근 저점인 20350 부근으로 짧게 놓고 대응해야 합니다.

     

    아미코젠 주식

     

    아미코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중장기 하락추세는 이미 지난 3월 주봉차트상 장기 추세선을 이탈할 때부터 어느 정도 예견되어 있었습니다.

     

    이 추세선은 2017년 9월부터 장기간 이어져오는 추세선으로,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였는데, 이 신호가 지난 3월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지지부진한 증시와 바이오주의 크고 작은 악재가 마침 맞물리면서, 자궁경부암 백신 관련주로 주목받던 아미코젠 주가도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단기 반등을 기대할 수는 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는 여전히 하락추세이고, 뚜렷한 반등 시점은 찾을 수 없습니다.

     

    특히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도 돌파하지 못했고, 여전히 5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음봉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하락추세가 상승추세로 전환되었다고 보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즉, 현재는 단기 반등은 기대해보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2035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이거나, 이탈 후 저점이 확인될 때까지 추가진입을 미뤄 대응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선일 것 같습니다.

     

    아미코젠은 지난해 매도가능증권평가이익 등 금융수익 증가로 법인세차감전순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급격하게 증가했는데, 이는 올해 1분기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줄어들었고, 영업이익도 소폭 적자전환 하는 등 사업 실적면에서는 큰 점수를 주기 어렵습니다.

     

    현재 아미코젠 기술적으로도 중장기 반등 추세로 볼 수는 없는 자리이지만 중장기 반등도 우선 단기 반등이 시작되어야 기대해 볼 수 있는 만큼, 조만간 단기 반등이 시작되어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