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골판지 관련주 아세아제지(0023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30.

목차

    아세아제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골판지 관련주 아세아제지(002310) 입니다.

     

    아세아제지는 판지원지 등 산업용지를 제조 및 판매 하는 기업으로 일전에 제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펄프 관련주)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 제조 사업과 재생원료 수집 사업 등을 하는데 경산제지와 제일산업, 에이팩 유진판지, 에이피리싸이클링 등 총 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서 포스팅한 아세아시멘트와 함께 제일산업, 부국레미콘 등과 함께 아세아 그룹에 속해있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세아제지 주가

     

    위의 차트는 골판지 관련주 아세아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동안의 차트를 보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올 7월 이탈한 이후 좋지 않은 장과 함께 주가는 지속적으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하지 않고, 오늘 반등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반등을 가능하게끔 하는 양봉은 아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이 더 우려되는 자리입니다.



    최근 저점인 318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합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강한 매물대 하단인 355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지만, 이후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늘면서 위의 매물대를 소화해주어야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증가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세아제지 주식

     

    아세아제지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니 이번주 굉장히 중요한 한 주가 될 것 같습니다.

     

    지난 4월 이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했는데,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까지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이번주 현재까지는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주봉차트이기에, 금요일 종가까지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주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33400 부근 위로 종가가 형성되지 않는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텐데, 그렇게 된다면 투매 물량이 나와 앞으로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그나마 2750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꽤 오랫동안 지지해준 추세선이기 때문에 이탈시에는 그만큼 충격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세아제지는 지난해 판매량 증가에 따라 매출액이 상승하고 원재료비가 하락하면서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1분기에는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이 줄어들면서 실적 성장성이 정체되고 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