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치매 진단키트 제조 업체 아스타(246720) 주가 언제까지 하락할까

by 주소남 2019. 8. 1.

목차

    아스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치매 진단키트 제조 업체 아스타(246720) 입니다.

     

    아스타는 전기식 진단 및 요법기기 제조, 판매 사업을 하는 회사로 주요 제품인 MALDI-TOF 질량 분석기를 기반으로 차세대 진단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생물학적 시료에 대하여 표준 균주 이외에 다양한 국내 임상 균주 및 변이 균주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병원 및 국내 연구 기관에 적합한 DB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스타는 치매 진단키트를 제조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치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스타 주가

     

    위의 차트는 치매 진단키트 제조 기업인 아스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4월 중순쯤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역배열 하락추세가 지속되었습니다.

     

    지난 7월 초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6900 부근 이탈 후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최근 좋지 않은 시장과 맞물리면서 하락이 비교적 강하게 나왔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고, 현재 아스타 주가는 상장 이후 최저점을 계속해서 갱신하고 있는 중이었기 때문에 차트상 좋지 않은 위치입니다.



    그나마 그제와 어제 시장이 반등하면서 아랫꼬리를 남긴 양봉으로 인해 단기 반등은 노려볼만 하지만, 추세가 확실히 반등 추세로 돌아선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하더라도 천천히 비중을 실어야 합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06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보는 것이 좋고, 5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까지 염두에 두고 단기 진입한다면 전저점인 4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스타 주식

     

    아스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초 하락 이후 꾸준히 하락이 진행되다가, 10월 폭락장에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투자심리가 얼어붙으면서 계속된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5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130 부근을 이탈한 이후 최근 증시 폭락장에서 강하게 흘러내리며 하락 추세가 지루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뿐만 아니라 월봉차트상으로도 최저점을 최근 갱신했기 때문에, 아래로 기술적인 지지라인은 없습니다.


    최근 이틀간 반등에 성공하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을지언정, 중장기 반등추세로 전환될 가능성은 아직까지는 높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주봉차트상 이전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713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이 부근까지 단기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을 소화해줄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하고, 무엇보다 상승 모멘텀이 필요합니다.

     

    아스타는 현재 적자폭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기업의 기본 가치인 실적 성장성에서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듭니다.

     

    치매 관련 테마 모멘텀으로 상승해야 할텐데, 현재는 각국의 외교 때문에 치매 관련 정책 이야기는 나오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부디 아스타 중장기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주가가 반등에 성공해 중장기 상승 추세로 전환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