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바이오 벤처기업 아이진(18549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21.

목차

    아이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오 벤처기업 아이진(185490) 입니다.

     

    아이진은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바이오신약 및 기존 바이오의약품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바이오 베터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의약품 시장은 원료의 형태에 다라 화학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 시장으로 분류되는데, 아이진의 사업 분야는 바이오의약품 시장에 속해있습니다.

     

    그간 바이오 시장의 크고 작은 악재에 주가가 많이 하락해 있는 상태이며 8월부터 서서히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진 주가

     

    위의 차트는 바이오 벤처기업 아이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은 역배열 하락추세인데, 최근 8월초부터 증시 반등과 함께 반등이 시작되 최저점 대비 약 31% 가량 주가가 올라와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고점 대비 주가가 크게 하락해 있는 상황이며, 단기적으로 반등 추세는 유지될 수 있겠지만,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되었다고 보기에는 이른 것 같습니다.

     

    위의 일봉차트나 아래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반등 초입이라고 볼 수는 있어, 단기적으로는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차트입니다.



     

    상승시 9600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데, 이를 돌파하기 위해 최근보다는 더 많은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은데, 오늘 기준으로 추세선은 76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는해도 이탈한다면 최근 변동성이 강해 좋지 않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이진 주식

    아이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4월 이후 저점이 계속해서 낮아지면서 이동평균선들이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한 주 동안 현재까지 약 12% 가량 반등하면서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중장기 반등 시작 지점으로 인식할 수도 있으나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탄탄하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리스크는 있습니다.

     

    바이오기업 특성상 매해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기는 하지만 아이진은 기술특례 상장 기업이기 때문에 장기 영업손실에 대한 관리종목 우려는 적은 편입니다.

     

    현재 손상되는 심장 주변의 모세혈관을 빠르게 정상, 안정화하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임상 2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바이오주 중심으로 반등이 나오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좋은 호재가 나온다면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12800 부근까지는 반등을 노려볼 수도 있는 차트입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900 부근 이탈시에는 실망 매물이 강하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거나 보수적인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