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이수진 대표의 압타바이오(293780) 주가 반등 가능할까

by 주소남 2019. 9. 7.

목차

    압타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 6월 12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압타바이오(293780) 입니다.

     

    압타바이오는 이수진 대표이사가 있는 기업으로, 항암 및 당뇨합병증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두가지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난치성 질환 혁신 신약 등을 개발중인 기업입니다.

     

    상장 당시, 압타바이오 상장일, 공모가 넘어설 수 있을까 포스팅을 통해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기업으로, 대표적인 제품인 '녹스(NOX) 저해제 발굴 플랫폼'과 '압타(Apta)-DC플랫폼'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압타바이오 주가

     

    NOX 기술과 Apta-DC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난치성 질환 'First-in-Class' 혁신 신약을 개발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데, NOX 기술의 작용기전은 NOX 저해를 통한 산화성 스트레스 조절로 염증 및 섬유화 억제이고, Apta-DC 기술의 작용기전은 Nucleolin 과발현 암세포 타겟입니다.

     

    위의 차트는 압타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압타바이오는 상장 타이밍이 조금은 좋지 않았습니다.

     

    상장 전, 수요예측에서 856.4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공모가도 사측이 제시한 밴드 상단을 초과해 30,000원으로 높게 확정되면서 상장 당시 기대감을 한 몸에 받았지만, 증시 하락과 바이오주의 크고 작은 악재가 연일 터지면서 압타바이오 주가는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상장 당시 가뿐히 공모가를 넘어 최고 54,000원까지 상승했다가, 이후 위와 같은 이유 등으로 인해 8월초까지 주가가 계속해서 무너지면서 공모가 대비 반토막 이상 주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일봉차트상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올리면서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나타나지 않아, 최근 주가 흐름은 조금 정체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만은 않기 때문에,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진입해도 괜찮은 위치로, 손절라인은 14,9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2차 추세선 부근인 15,8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서서히 관심가져 볼만한 위치인 것 같습니다.

     

    압타바이오 주식

     

    압타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 상장한 지 13주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확실한 추세가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이동평균선도 5주 이동평균선만 만들어져있고(10주 이동평균선은 개인적으로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3주 연속 양봉으로 적삼병 형태 캔들을 완성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도 강한 위치는 아니며, 최근 크고 작은 악재로 하락했던 바이오주들이 전반적으로 반등하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압타바이오 주가도 서서히 올라오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20,400 부근까지 상승은 비교적 쉬울 것으로 보이는데, 24,000 부근까지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소화하지 못하는지에 따라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지, 아니면 이를 벽으로 인식해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을지 가려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다면 목표가는 압타바이오 공모가인 30,000 부근까지 재차 잡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중장기 적으로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은 최저점인 14,200 부근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재차 지지라인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하고, 때에 따라서는 급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실이 크지 않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를 손절라인으로 잡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는 분들은 적어도 15,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진입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