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펩타이드 바이오 관련주 애니젠(1963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8.

목차

    애니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펩타이드 바이오 관련주 애니젠(196300) 입니다.

     

    애니젠은 의약품, 원료의약품, 의약부외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과 생명공학 관련 연구, 기술 개발 사업, 개발 용역 사업 등을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2000년 광주과학기술원 내 실험실 벤처 기업으로 창업하면서 현재 산업용과 의료용 펩타이드 바이오소재 개발과 고부가가치 신약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펩타이드 의약소재 추가품목의 공정개발 및 GMP 시설에서의 제조와 신규 약제내성 향균펩타이드 개발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펩타이드 바이오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10월 유방암 치료제 임상 1상을 종료했고, 올해 3월 5'하이드록시-5니트로-인디루빈-3'-옥심을 유효 성분으로 함유하는 유방암 치료제에 대한 미국 특허를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애니젠 주가

     

    위의 차트는 펩타이드 바이오 관련주 애니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최근 반등으로 인해 단기 이동평균선들만 수렴하면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상승하면서 774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상승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하게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도, 위로 매물 부담이 없다 보니 변동성이 강해졌는데, 아쉽게도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하면서 마감했지만, 위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라는 것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하락시에는 추세선이 위치한 8150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77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니젠 주식

     

    애니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추세 저항선을 따라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면서 반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만,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은 구간입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 반등을 보고 진입한다고 하더라도, 주봉차트상 위험 구간에서는 비중을 줄일 필요가 있는데, 특히 770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거의 없어, 지난 8월 초 나온 급락이 다시 한 번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반등이 나와도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13000 부근까지는 세력도 비교적 쉽게 주가를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리하자면, 현재는 위든 아래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고, 그나마 5주 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오면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니젠은 지난 2017년 흑자전환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지난해 다시 적자, 올해 반기보고서 까지도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바이오주와 마찬가지로 실적 부담에 대한 우려는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런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