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앤디포스(238090) 주가, 새로운 5G 수혜주로 부각 될까

by 주소남 2019. 9. 11.

목차

    앤디포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새로운 5G 수혜주로 부각되는 앤디포스(238090) 입니다.

     

    앤디포스는 휴대폰 등 모바일기기용 양면 테이프 및 윈도우 필름을 생산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휴대폰 부품으로 사용되는 TSP용 양면 테이프 사업과 자동차 및 건축물 등의 유리에 부착하여 선택적으로 광선을 투과하여 에너지 효율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윈도우 필름 사업을 합니다.

     

    하지만 최근 앤디포스가 5G 수혜주로 부각되며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이번주 월요일, 무선 안테나 부품 소재 전문 기업인 레아스를 인수해 경영권을 확보하면서 5G 안테나 사업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부각되면서 새로운 5G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는 중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앤디포스 주가

     

    위의 차트는 5G 수혜주 앤디포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증시 급락으로 인해 앤디포스 주가도 연중 최저점을 기록했고,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상승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주 월요일, 자회사 레아스의 5G 안테나 사업이 부각되면서 5G 수혜주로 거론되며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지만, 오히려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 음봉으로 인해 어제와 오늘까지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중입니다.


    현재 앤디포스 추세선은 50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높지 않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월요일 거래량이 실린 장대음봉이 세력의 차익 실현 물량일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조금 더 높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시 아래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 여부가 단기적으로는 더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앤디포스 주식

     

    앤디포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7월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터치 후 다행히 반등에 성공했지만, 이번주 거래량이 실린 장대 음봉으로 인해 반등하려던 움직임이 조금은 주춤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행히 477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하락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반등 가능성은 남아 있지만, 아무래도 이번주 나온 하락이 개인적으로는 심상치 않아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위험구간 이탈시에는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앤디포스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은 4770 부근이고, 지난해 7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451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은 시일이 지나가면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고, 이탈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매물대 하단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것을 대비하여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추가진입 이후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거나 아니면 그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아 대응하는 방법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앤디포스는 지난해 바이오사업 영업구너과 무형자산(R&D) 손상차손으로 인한 일회성 비용 증가로 인해 대규모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영업이익도 하락했지만 다행히 올해 반기보고서 상으로는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당기순손실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앤디포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