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위암 치료제 관련주 앱클론(1749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위암 치료제 관련주 앱클론(174900) 입니다.

     

    앱클론은 난치성 암 또는 면역성 이상 질환 극복을 위한 바이오시너지 항체의약품 신약 개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연구용 항체를 개발하여 약 8만건의 항체 라이브러리를 축적했고, 2010년부터 치료용 항체 신약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NEST 플랫폼' 기술을 통해 개발한 위암, 유방암 항체 치료제인 AC101을 지난해 11월 중국 상하이 헨리우스사로 기술 이전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주식시장에서는 바이오주나 위암 치료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상장사 중 국내 유일 바이오신약 개발 전문 기업으로 현재 총 3개의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암이나 유방암 외에도 류마티스관절염 및 항체 기술을 이용한 항암제를 개발중이기도 합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앱클론 주가

     

    위의 차트는 위암 치료제 관련주 앱클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초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바이오주의 크고 작은 악재와 증시 하락 등으로 인해 앱클론 주가도 계속해서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8월초 단기 저점을 형성한 이후 지난 8월말 쌍바닥을 만들었고, 이후 이동평균선들을 수렴시킨 뒤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하락하다가 20일 이동평균선을 체크 후 기술적반등이 일어났고, 전날의 음봉을 대부분 뒤덮는 양봉이 나왔기 때문에, 추석 이후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추세선과 괴리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 대응한다고 하더라도 2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하며, 추가진입 후 그래도 주가가 하락해 지난 8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지난 8월말 대량 거래를 통해 들어온 물량이 아직 나가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바이오주가 반등하고 있기 때문에 20일 이동평균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시세가 빠르게 나올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앱클론 주식

     

    앱클론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2017년 9월 상장 이후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최고 95300원까지 주가가 상승했었고, 이후로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면서 지난해 연말까지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올해 초 반등하다가 5월 이후 최근 바이오주의 악재와 증시 하락으로 인해 하락추세를 보이면서 아쉽게, 지난 연말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현재 이 추세선은 44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위의 추세 저항선을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지부진한 거래량이 지속된다면, 상승이 더디게 나올 수 있고, 이 때문에 투매 물량으로 인해 오히려 하락 추세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앱클론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최근 저점인 31500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30000 부근을 깰 가능성이 조금 더 커 보이기 때문에, 비중이 높은 분들은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 바이오주가 비슷하겠지만, 앱클론 실적도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만, 올해 1분기 66억원 가량의 영업이익을 냈고, 이후 예상 실적 컨센선스도 올해 흑자 전환으로 잡혀있기 때문에 이는 비교적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주 특성상 임상 시험 소식이나 관련 결과들에 의해 주가가 움직이기 때문에, 앞으로 상승시 이러한 소식이 있어야,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월 5주 증시일정(MSCI 리밸런싱 등)

    MSCI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5주(2.26-3.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5주차에는 MSCI 리

    kakao777.tistory.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