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숨은 주식 or 은행 계좌 찾기 내 계좌 한눈에 이용 방법

by 주소남 2019. 9. 28.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가 오픈하면서 기존의 숨은 은행 계좌 뿐만 아니라 주식, 증권 계좌도 통합으로 찾을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했습니다.


금융결제원의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인데, 이번 시간에는 본인의 숨은 주식계좌와 은행 계좌를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해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쉽기 때문에, 아래 스크린샷을 보고 따라 하다보면 1분 안에 내가 만들어 둔 숨은 주식과 증권계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내 계좌 한눈에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https://www.payinfo.or.kr/index.do)에 접속해, 중간의 계좌통합조회(증권사)나 왼쪽의 은행과 저축은행, 상호금융, 우체국 계좌 통합 조회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계좌통합조회


숨은 주식, 증권계좌를 확인해보기 위해 증권사를 선택 후, 서비스 이용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마치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개인 명의 계좌 및 카드 통합 조회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손쉽게 로그인해 숨은 증권 계좌를 찾을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개인명의 계좌나 카드 통합 조회 버튼을 눌러 로그인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계좌통합조회 안내 사항이 있으니, 한번씩 읽고 상기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를 합니다.


증권사별 계좌내역


로그인을 하자마자 재가 가지고 있는 증권사별 계좌 내역이 나옵니다. 예전에 주식을 처음 할 때, 계좌를 많이 만들어 놓다보니 저는 총 8개 증권사에 계좌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중 사용하는 증권사는 세 곳 정도인데, 나머지 다섯곳은 까맣게 잊고 있다가 생각이 났네요.


숨은 주식


계좌 상세 내역을 조회할 수도 있는데, 우측의 상세 조회의 조회를 눌러보면, 각 계좌에 들어있는 주식이나 예수금 등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은 은행 계좌


내 계좌 한눈에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왼쪽 메뉴의 은행권이나 제2금융권 등을 눌러보면, 로그아웃이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은행 계좌나 제2금융권 계좌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제2금융권


은행 계좌와 제2금융권 계좌 내역을 상세히 볼 수 있고, 예적금 상세 내역 조회도 물론 가능합니다.


기부


숨은 주식이나 은행 계좌를 찾았다면, 이를 잔고 이전하거나 해지 하는 방법도 원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좌 해지

상세조회의 조회를 눌러보면,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 버튼이 있는데, 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계좌를 해지하거나 잔고 이전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계좌 해지 내역


있는지도 몰랐던 신한은행 통장에 110원이 있습니다. 500원 미만의 돈은 이체 수수료가 더 들기 때문에, 기쁜 마음으로 기부를 신청합니다.


주식 계좌 해지 결과 조회


해지결과 조회 창에 들어가보면 신한은행에서 만들어 두었던 계좌를 해지 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고, 해지 명세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전자증권으로 모두 전환되었기 때문에, 이렇게 본인의 숨은 주식 증권계좌나 은행 계좌를 찾는 방법도 굉장히 간편해졌습니다.




6월말 기준 22개 증권사의 소액, 비활동성 계좌 4,000만개에 잠자고 있는 금액은 예수금 기준 2,000억원 가량이라고 합니다.


금융결제원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이 보유한 주식 계좌도 손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꼭 한번씩 이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 시간


참고로 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조회와 잔고이전은 매일 아침 09시부터 밤 10시까지이고, 잔고이전이나 해지 서비스는 영업일 아침 09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이 중 증권사 해지 서비스는 영업일 기준 아침 09시부터 오후 네시까지만 가능하니, 이 부분 꼭 참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