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로봇 관련주 에스피시스템스(3178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10. 15.

목차

    에스피시스템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관련주 에스피시스템스(317830) 입니다.

     

    에스피 시스템스는 로봇 자동화 제조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반 산업기계 제조 판매 및 부속기기 제조와 판매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지난 8월 중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해, 당시 안내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에스피시스템스 상장, 유통 물량 적은 품절주 움직임 보일까)

     

    특히 에스피시스템스는 주로 공작기계의 로딩과 언로딩에 주로 활용되는 갠트리 로봇 및 로봇 자동화 어플리케이션을 확장시켜 주는 주행 로봇 등을 제조해 판매하기 때문에, 갠트리 로봇 관련주나 자율주행차 관련주로도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스피시스템스를 소개해드린지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상장 후 주가 흐름과 앞으로 전망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피시스템스 주가

     

    위의 차트는 에스피시스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장 첫 날,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공모가의 2.6배에 달하는 상승을 보였고, 이후 최고 14,400원까지 상승했다가 이후 하락 파동을 보였습니다.

     

    아직 차트가 오래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종목에 비해 차트 신뢰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지난 8월말 이후 만들어진 추세선은 현재 6,9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 아래로 6,48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데, 이를 딛고 반등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보자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이후 손절라인을 이전 저점인 6,32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9월 중순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 가고 있으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남아있어,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피시스템스 주식

     

    에스피시스템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아직 상장한 지 10주차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가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지난 9월초 저점과 최근 나온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7,62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큰 의미는 없을 듯 싶고, 9,500 부근에 매물대 저항이 비교적 강하다는 것 정도만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스피시스템스는 최대주주 등 특수관계자 임원의 지분율이 73.04%에 달하기 때문에 향후 품절주 관련 테마를 탈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차트 추세가 완전히 만들어지지는 않았지만, 단기 추세선만 지지해준다면 반등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