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로봇 감속기부품업체 에스피지(058610) 일본 수출규제 관련주 움직임

by 주소남 2019. 10. 15.

목차

    에스피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로봇 감속기부품업체 에스피지(058610) 입니다.

     

    에스피지는 정밀제어용 모터 및 감속기 부품 개발과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감속기부품 전문 업체입니다.

     

    고마진 전략에 따라 지역별 수출 비중을 차별화할 계획으로 저마진 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미주지역의 매출은 유지하는 한편, 고마진 제품을 주로 수출하는 일본과 유럽 쪽의 수출은 전략적으로 확대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일본 업체들이 독점하고 있는 로봇용 특수감속기를 국내 대기업 계열사에 납품하는 유일한 로봇 감속기부품업체로, LG전자의 최첨단 PDP와 LCD 라인 뿐만 아니라 미국의 GE, Whirlpool에도 공급중입니다.



     

    일본 수출규제에 따라 현재 주요 고객사향 SR(자동화 로봇 적용제품) 감속기의 수주가 큰 폭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어 일본 수출규제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스피지 주가

     

    위의 차트는 로봇 감속기부품업체 에스피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말 일본 수출규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해 7월 한 달동안 주가 흐름이 좋았지만, 이후 증시 하락과 함께 8월말까지 주가가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상승 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다가 1차 추세선을 최근 10월초 이탈했고, ㅇ후 최근 다시 7000 초반대를 딛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에스피지가 상승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위의 매물대 소화가 중요합니다. 즉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지난 9월초 저점인 718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실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9월초 저점인 71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피지 주식

     

    에스피지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해 3월 고점을 형성한 이후 연말까지 하락을 이어왔고, 이후 반등에 성공하는 듯 했지만 10000 부근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하고 최근 8월말까지 조정 추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지난 8월말, 주봉차트상 지난 2017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딛고 반등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가 위로 83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에스피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해야하기 때문에, 역시 상승 모멘텀 뿐만 아니라 거래량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대응 방식이 달라져야 하겠지만,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2017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6470 부근입니다.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기 때문에 시일이 지남에 따라 손절라인도 올라올텐데, 현재로서는 7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피지는 일본 수출규제 관련 수혜 뿐만 아니라 철도, 공기청정기 관련 모멘텀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입니다. 단, 반기까지 나온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