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아시아나항공 매각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1. 12.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 있는 글씨만 읽고 넘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12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소폭 상승하는 가운데, 상승종목 숫자보다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조금은 영양가 없는 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외국인투자자들의 매도세가 지속되고 있고,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까지 이어지고 있어, 최근 지수가 조정세를 겪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아시아나항공 매각으로 인해 아시아나항공 매각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금호그룹과 인수 후보 중 하나인 HDC그룹주들이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전반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잇단 추락 사고로 미국 등 40여개국에서 운항이 중단된 보잉 737맥스 기조의 운항이 시장의 예상보다 이른 내년 1월쯤 재개될 것으로 보이면서 항공주가 미국 다우증시 상승을 이끌었지만, 영국의 경기 부진과 홍콩 시위 격화에 대한 우려 때문에 대부분 해외증시는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04% 상승했지만, 나스닥지수는 -0.13%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20%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영국의 경기 부진과 홍콩 시위 격화유럽증시에 타격을 주었습니다. 범유럽 주가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전일 대비 -0.02% 하락한 405.34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영국 증시는 물론 독일과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스위스, 스웨덴 등 유럽 대부분 증시가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표면적인 상승을 보이고 있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과 홍콩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홍콩, 호주 증시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전일 대비 +0.34% 상승하면서 기분 좋게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40분 기준, 전일 대비 +0.14% 상승한 2126.9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40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483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조금은 영양가 없는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음식료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전기전자, 운수창고, 섬유의복, 운수장비, 의료정밀, 제조, 종이목재, 금융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반대로 비금속광물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전기가스, 유통, 증권, 의약품, 기계, 서비스, 은행, 화학, 철강금속, 건설, 통신, 보험 업종 지수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150일 이동평균선 저항을 이겨내지 못하고 소폭 조정을 보이고 있는 코스닥지수도 오늘 지수 자체는 반등하고 있지만,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영양가 없는 장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46분 기준, 전일 대비 +0.20% 상승한 662.6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36종목, 보합 117종목, 하락 676종목 등 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하락 종목 숫자가 더 많아 체감상 하락장으로 느끼는 분들도 더러 있는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종이목재 업종 지수와 디지털 업종 지수가 +1%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외반도체와 통신서비스, 화학, 기계장비, 운송부품, 통신방송, IT부품 업종 지수 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상상인이 포함된 컴퓨터서비스 업종 지수가 상상인의 급락으로 인해 -2.5%대 약세를 보이며 가장 하락폭이 큰 상태이고, 이외에 운송과 신성장기업, 섬유의류, 오락, 정보기기, 출판매체, 인터넷 업종 지수 등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상한가가 세 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한류AI센터(222810)가 팍스넷으로부터 피인수 가능성에 오늘까지 3거래인 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데일리블록체인(139050)과 엔시트론(101400)이 시장에 뚜렷한 호재가 노출되지 않은 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매각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아시아나항공 매각 관련주가 강세이고, 이 때문에 항공 관련주가 전반적으로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매각 관련주인 에어부산을 비롯하여 다른 항공주인 티웨이와 아시아나항공까지 전반적으로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지수 자체는 상승하지만,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하락장으로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하락 종목이 크게 앞서는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이런 장에서는 어느 정도 수익들 보고 계셔야 합니다.

     

    부디 보유하시 종목들 오늘 좋지 않은 장에 선방하길 바라고, 오후장은 지수만 상승하는 장이 아닌 종목들이 전체적으로 올라오는 장이 되길 바라면서 11월 12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