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엔에스컴퍼니 주식, 코스닥 시장에서 볼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11. 21.

목차

    엔에스컴퍼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엔에스컴퍼니(224760) 입니다.

     

    엔에스컴퍼니는 산업플랜트 건설 및 경상정비, 자동차부품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국가전력사업 시공을 주로 했고, 화력발전소 건설 등에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김동진 대표이사 등 최대주주 지분이 96.59%이고, 우리사주 또한 1.12%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코넥스에서 거래중이더라도 유통 물량이 굉장히 적은 주식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에스컴퍼니 주가

     

    위의 차트는 엔에스컴퍼니 주가 일봉차트인데, 코넥스 기업이고, 유통 물량 가능 주식 수도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주가 움직임이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전종목 간단차트 분석을 목표로하고 있지만 이런 종목은 사실, 딱히 차트 분석이 필요하지 않은 종목입니다.

     

    엔에스컴퍼니 주식

     

    엔에스컴퍼니 주가가 올해 초 강하게 상승한 적이 있는데, 이는 IBKS제7호스팩과 합병 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이 예정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엔에스컴퍼니 내부 사정으로 인해 IBKS제7호스팩 측은 합병 취소 공시를 냈고, 거래가 재개된 이후 소폭 하락하기는 했지만, 물량 대부분을 최대주주가 쥐고 있어, 하락 폭은 크지 않았습니다.

     

    엔에스컴퍼니 홈페이지

    <출처 : 엔에스컴퍼니 홈페이지>

     

    엔에스컴퍼니는 높은 재무 안정성을 바탕으로한 기업 신뢰도 제고와 꾸준한 계열사 매출과 우수한 인력풀을 기반한 사업안정성 등을 확보했기 때문에, 향후 언제라도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습니다.

     

    다만 주력 매출 품목인 플랜트건설과 플랜트 발전정비 사업의 호조로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매출원가도 덩달아 올라가며 수익성은 오히려 하락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이 코스닥 이전상장으로 인한 조금의 걸림돌이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엔에스컴퍼니 주식을 보유한 분들이 많지는 않겠지만, 보유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늦어도 내년쯤에는 코스닥 시장에서 엔에스컴퍼니 주식이 거래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