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M&A 관련주 엔지스테크널러지 주가 조정점은 어디일까

by 주소남 2019. 11. 22.

목차

    엔지스테크널러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M&A 관련주 엔지스테크널러지(208860) 입니다.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커넥티드카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솔루션과 OTA 솔루션, 디지털 클러스터 솔루션 등을 글로벌 전장업체 및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때문에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주식시장에서 자율주행차 관련주나 커넥티드 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올해 초에는 커넥티드카 관련 사업 확대를 위해 M&A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M&A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지스테크널러지 주가

     

    위의 차트는 M&A 관련주 엔지스테크널러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화웨이와 5G 네트워크 기반 C-V2X(Cellular-V2X)가 적용된 자율주행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 소식에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지난달 말부터 재차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장에도 불구하고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는 모습인데, 어제 음봉이 추세를 망가트리는 음봉은 아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엔지스테크널러지 홈페이지>

     

    현재 일봉차트상 추세선은 60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며,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은 5960 부근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고, 이탈하더라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5960 부근 이탈까지는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없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왠만큼 거래량이 실리는 강한 상승이 아니라면, 장중 강한 상승이 나오더라도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거래량을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엔지스테크널러지 주식

     

    엔지스테크널러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이번주 1거래일이 남은 상황에서 이번주까지 4주 연속 양봉을 보이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는 것이 보입니다.

     

    현재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고 있는데, 만일 오늘 장에서 이번주 시초가인 5960 부근을 이탈해 음봉으로 내려올 경우에는 투자심리가 조금은 위축될 수 있습니다.

     

    이번주 기준으로, 주봉차트상 강한 1차 추세선은 5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도 체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엔지스테크널러지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더라도 비중을 강하게 가져가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비중 조절선으로 설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평단가가 낮고, 조금 여유 있게 손절라인을 잡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47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은데, 57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 이탈 후 5000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만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기에 여유있는 분들만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 엔지스테크널러지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시에는 7250 부근에 위치한 1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고, 이를 지지해준다면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을텐데, 이 때 M&A 등의 이슈가 터진다면 1만원대 주가도 노려볼 수 있을 정도로 차트가 좋아집니다.

     

    엔지스테크널러지는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 카 등 관련 상승 모멘텀이 좋고, M&A라는 재료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매우 좋습니다.

     

    다만, 실적이 점점 나빠져 올해도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전망이며, 모멘텀만 보고 투자하기에는 불안요소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파도에 의한 단기 매매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