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차량음향기기 관련주 미디어젠(279600) 주가 이전상장 효과 볼까

by 주소남 2019. 11.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5일 화요일, 코스닥 시장에 차량음향기기 관련주 미디어젠(279600)이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합니다.

     

    미디어젠은 차량용 음성인식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미디어젠의 음성 플랫폼은 매년 새로운 기능과 신기술을 적용해 나가면서 음성인식 최신 기술 동향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젠은 차량용 다국어 음성인식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고, 스마트 IoT 음성인식 플랫폼과 음성인식 평가 자동화 시스템, 음성인식 UX 평가 및 컨설팅 등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디어젠 상장

     

    이 때문에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된다면 차량음향기기 관련주 외에도 음성인식 관련주, 생체기술 관련주, 자율주행차 관련주 등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디어젠 공모가

     

     

    미디어젠은 지난달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14일부터 15일까지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수요예측에서 576.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사측이 제시한 희망 공모가액 9,400 ~ 10,600원 밴드 최상단인 10,6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도 573.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어느 정도 흥행에는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젠 주요제품

     

    미디어젠 주요 제품을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차량용 음성인식과 합성 SW 개발 용역에서 나오는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49.2%로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하드웨어 장비 등의 상품 매출 비중이 36.7% 가량으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차량용 음성인식 플랫폼 공급 로열티 매출과 응용어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구축 개발 용역 등의 비차량용역 매출도 발생합니다.

    미디어젠 최대주주

     

    차량음향기기 관련주 미디어젠의 최대주주 현황을 살펴보면 고훈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윤성준, 김성욱, 에이엠씨케미켐 등 최대주주 지분 비중은 약 24.44%이고, 블루콤과 아이디어브릿지, 휴맥스 등도 각각 12.07%, 5.67%, 5.65%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젠 주가

    위의 차트는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던 미디어젠 주가 주봉차트인데, 현재는 코넥스에 상장폐지를 신청하고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신청해 다음주 화요일 상장을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위의 차트에서 그대로 주가가 이어지는 것을 화요일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젠은 차량용 음성인식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이는 업체로 현대기아차의 음성인식 파트너로 지정되었고, 혼다와 도요타 등과도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미디어젠 상장폐지

     

    최근 LG전자를 통해 글로벌 완성차 판매 1위 기업인 '폭스바겐'에도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향후 글로벌 21개 다국어 언어팩 개발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도 본격화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미디어젠은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 된다면 여러 테마 모멘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설 가능성이 충분해 보이는 가운데, 상장 프리미엄이 어느 정도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미디어젠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종목을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