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디어젠 주가, 코스닥에서 볼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8. 12. 6.

목차

    코넥스 상장기업 미디어젠(279600)음성인식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현재 음성인식 플랫폼 개발 및 관련 개발 용역을 수주하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는 차량용 음성인식 기술 개발용역을 통해 성장해 왔으며, 해외의 경우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법인의 개발 용역을 수주하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안정적인 매출 시현과 꾸준한 기술 개발, 신사업 진출을 통하여 글로벌 음성인식 기술 기업으로 성장하려고 하지만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인건비 등 판관비 증가로 인해 수익성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미디어젠 주가

    일봉차트인데, 사실 코넥스에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대응하는 분들은 거의 없으리라 봅니다.

     

     

    최근에는 그나마 코넥스 기업 치고는 거래량이 있는 편이지만, 여전히 차트 분석을 통해 대응할 종목은 아닌기 때문에, 미디어젠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디어젠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음성인식용역 내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고, 기타 부문의 내수 부문이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즉 회사는 음성인식 플랫폼 개발 및 관련 개발 용역을 수주하여 사업을 하는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고, 이러한 시스템을 개발 및 관리하는 일로 매출을 올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젠 주가 주봉차트도 딱히 의미 있는 차트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나마 올 9월부터 상승 흐름이 이어져왔고, 이번주 윗꼬리를 남긴 음봉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어, 단기 고점 신호가 나오고 있다는 점 정도만 체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디어젠은 내년 코스닥 이전 상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이전 상장을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교보증권을 주간사로 선정해 상장을 준비중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차량용 음성인식 시장에서 국내 업체 중 최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며, 수익성만 조금 개선된다면 코스닥 이전상장에 걸림돌은 현재로서는 크게 보이지 않습니다.

     

    코넥스 시장에서도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다른 종목들에 비해서는 가끔씩 거래량이 터질 때가 있는데, 과연 얼마 남지 않은 올해를 뒤로하고, 내년 코스닥 시장에서 미디어젠을 볼 수 있을지,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