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바이더닥터로 유명한 엘앤씨바이오 주가, 앞으로 전망은?

by 주소남 2019. 11. 30.

목차

    엘앤씨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더닥터로 유명한 기업인 엘앤씨바이오(290650) 입니다.

     

    엘앤씨바이오는 재생의료 산업 중 인체조직 이식재와 인체조직기반 의료기기 등의 조직공학 치료재와 피부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코스메슈티컬 등을 제조, 판매하는 바이오 업체입니다.

     

    인체조직 이식재 가공기술과 이종조직 이식재 가공기술, 생체재료 가교화 기술 등에서 경쟁사와 차별되는 기술 수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5월, 강남 신세계 백화점에 자사의 대표 브랜드인 '바이더닥터'를 입점시키는 등 국내외 유통경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엘앤씨바이오는 지난해 상장 당시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는데, 1년이 지난 지금, 주가는 어떻게 되었고 앞으로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앤씨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바이더닥터 기업 엘앤씨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8월초부터 이어지는 1차 추세선을 지난 11월 초 이탈하면서 이후 비교적 강한 하락 파동이 한 차례 이어졌고, 20,000 초반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다시 서서히 반등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2025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고, 이를 무너트리지만 않는다면 반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2045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를 기술적반등 시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이탈해버린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할 가능성이 높고, 그렇게 된다면 단기적인 대응이 힘들어질 수 있으니,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 움직임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22850 부근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는데, 이를 소화시킬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상승이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엘앤씨바이오 주식

     

    엘앤씨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상장 이후 강한 하락으로 저점을 확인하고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과 하락 파동이 나왔고, 올7월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후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현재 이 추세선은 큰 의미가 없으며, 하락 당시 저점으로 인식되었던 17000 부근 이탈 유무가 중장기적으로는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시 이전 추세선인 추세 저항선이 다음주 기준으로 23500 부근 정도에 위치해있고, 이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돌파해준다면 20000원대 후반까지 목표가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저항으로 인식해 내려온다면 아래 위험 구간을 체크해야하는데, 1975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비중이 높은 분들은 이를 비중 조절선 및 손절선으로 설정하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조금 더 여유가 있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17000 부근까지 내려놓되, 매물대 하단인 19750 부근 이탈시 18000 부근 언저리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대응 가능한 손절라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엘앤씨바이오는 2016년부터 유방재건용 제품이 급여화되면서 매출 및 영업이익 규모가 증가하고 있고, 이는 올해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하락했을 때가 오히려 기회가 될 수도 있을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