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게임 관련주 엠게임 주가 지지라인 확인했을까

by 주소남 2019. 12. 8.

목차

    엠게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게임 관련주 엠게임(058630) 입니다.

     

    엠게임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전체 매출의 99.1%가 온라인 게임에서 발생합니다.

     

    게임포털사이트 엠게임을 운영하고 있고, 엠게임 바둑과 장기, 신고스톱, 맞고, 로스트사가, 포커, 넷바둑 오목, 마작, 열혈강호, 디지몬마스터즈 등이 엠게임의 대표 게임입니다.

     

    엠게임 나이트

    <출처 : 엠게임 나이트 홈페이지>

     

    40여종의 게임을 서비스 중이며, 자체 개발 비중은 65%, 스튜디오 개발 및 퍼블리싱 비중은 35% 가량입니다.



    블록체인인사이드와 농업회사법인 엠팜주식회사, 스타일어스스트 등 3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어, 블록체인과 농업 관련 모멘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엠게임 주가

     

    위의 차트는 게임 관련주 엠게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9월말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조정 및 횡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0월말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최근 지속적으로 이탈하고 있는 가운데, 이 추세선이 저항선 역할을 보이고 있어, 상승시 이 추세선과 함께 3370 부근부터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 주가가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엠게임 열혈강호

    <출처 : 엠게임 열혈강호 홈페이지>

     

    반면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인 324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하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확대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락시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엠게임 주식

     

    엠게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연말과 올해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27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은 323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이 추세선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한 구간입니다.

     

    엠게임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비중이 높다면 1차 추세선이 위치한 323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여 놓을 필요가 있고, 3000 부근 아래에서 재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엠게임 바둑

    <출처 : 엠게임 바둑 홈페이지>

     

    3000 부근 아래에서 진입 및 재진입을 시도한다면 손절라인으 그 아래 2차 추세선이 위치한 2730 부근까지 낮추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3500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하지만 계속해서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달고 있기 때문에, 하락시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다면 지난 8월 나왔던 급락이 재차 단기적으로는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다행히 엠게임은 유료아이템 사업 성장으로 인해 실적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인 편인데, 차트상 위험 구간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4000원대 주가 진입도 여렵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