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개헌 관련주 영보화학 주가 중요한 위치(개헌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2. 20.

목차

    영보화학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개헌 관련주 영보화학(014440) 입니다.

     

    영보화학은 지배회사로 국내 최고의 가교발포 폴리올레핀 폼 전문 제조 회사입니다. 자동차내장재와 IT용 LCD 간지 등의 제조 판매 사업을 하며 가교발표 Polyolefin Foam은 건축과 일반산업 및 일용품, 포장재 등 산업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고 다양한 용도로 개발되면서 시장 확장기에 들어서있습니다.

     

    개헌

     

    영보화학은 주식시장에서 개헌 관련주로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데, 개헌이 될 경우 세종시 관련주가 움직이고, 영보화학은 충북 청원군에 본사와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세종시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개헌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은 일전에 개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문재인 개헌, 세종시 수도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룬 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영보화학 주가

     

    위의 차트는 개헌 관련주 영보화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말 단기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서서히 상승하던 주가는 12월초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아 별다른 영향은 없었습니다.

     

    지난 12월초 이탈한 추세선은 3460 부근에 위치해있고, 349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 및 120일 이동평균선 저항까지 있어, 이를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주어야 의미있는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보화학 건축자재

    <영보화학 건축자재, 출처 : 영보화학 홈페이지>

     

    반면에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저항으로 인식해 주가가 내려온다면, 여전히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장중에라도 급락이 나올 여지는 있는 차트입니다.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보았을 때, 332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지만,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주가가 회복되기에는 어려울 가능성이 있어, 현재로서는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보화학 주식

     

    영보화학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도 양봉으로 마감하면서 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했습니다.

     

    5주 이동평균선까지 돌파하고, 매물대 저항까지 소화했다면 확실한 반등 지점이라고 볼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반등 가능성이 조금 더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하락에 대한 대비도 해 두어야 할 때입니다.



    상승시 3500 부근까지 단기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는데, 이를 소화시킨다면 그 위로는 매물 부담이 적어져, 세력이 주가를 상승시키는데 힘이 훨씬 덜 드는 구간입니다.

     

    영보화학 자동차 내장제품

    <영보화학 자동차 내장제품, 출처 : 영보화학 홈페이지>

     

    즉, 3500 부근 돌파 여부가 다음주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돌파한다면 1차 60주 이동평균선, 2차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중장기 목표가를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지난 8월 전저점인 313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되도록 332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거나 평단가가 이보다 아래인 경우에 대응해야 이성적인 대응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영보화학은 고부가가치 폼 제품의 매출 신장을 통해 수익성이 증가하고 있고, 올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늘어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