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첨생법 관련주 오리엔트바이오 주가 신라젠 영향 받을까

by 주소남 2020. 1. 8.

목차

    오리엔트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첨생법 관련주 오리엔트바이오(002630) 입니다.

     

    오리엔트바이오는 생명과학 관련 연구 개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바이오인프라 분야의 과학적 지원과 신뢰성을 극대화시켜 신속한 신약개발을 지원하는 기업입니다.

     

    오리엔트바이오 홈페이지

    <출처 : 오리엔트바이오 홈페이지>

     

    오리엔트바이오를 포함하여 17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한 기업으로, 첨생법 관련주로 거론되기는 하지만 테마성은 크지 않습니다.



    어제 신라젠이 펙사벡 병용요법 추가임상 승인을 받아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바이오주가 다시 살아날 기미가 있는데, 오리엔트바이오도 관련 영향을 받을 수 있을지, 차트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리엔트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첨생법 관련주 오리엔트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25일 무상감자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급락했고, 이후 200 중반대에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최근 단기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333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지만, 이를 벗어난다면 저항이 약해져 11월 25일 급락이 나오기 전으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으나, 우선은 매물대 소화가 먼저입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생물기술

    <오리엔트바이오 생물기술, 출처 : 오리엔트바이오 홈페이지>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인 269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28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해 최종 손절라인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주식

     

    오리엔트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1월 무상감자로 인해 급락이 나온 이후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을 재돌파하면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남아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실험동물

    <오리엔트바이오 실험동물, 출처 : 오리엔트바이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중장기 목표가는 460 부근으로 설정하되, 손절라인은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269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고, 바이오 기업임을 감안해도 실적이 좋지 못하며 매출액도 큰 폭으로 감소해 주가 전망은 비교적 어둡습니다.

     

    다만 최근 신라젠 영향으로 인해 바이오주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일 수 있는데, 단기 파동으로 거래량이 실리면서 상승한다면 단기 상승 정도는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