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사료 대장주 우성사료 주가 모멘텀 부자(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2. 5.

목차

    우성사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사료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모멘텀 부자 우성사료(006980) 입니다.

     

    우성사료와 종속회사는 배합사료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배합사료 산업은 배합사료를 직접 소비하는 축산업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고품질 사료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하여 ISO9001 및 HACCP 인증을 획득했고, 축산 선진국과 기술제휴 및 자문을 통해 배합사료 업계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입니다.

     

    우성사료 홈페이지

    < 출처 : 우성사료 홈페이지>

     

    우성사료는 사료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번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는 물론 안철수 관련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도 보이며, 개헌 관련주, 구제역, 광우병 관련주, 돼지열병 관련주, 최근에는 조류독감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우성사료 외의 다른 사료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해 놓은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성사료 주가

     

    위의 차트는 사료 대장주 우성사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9월 돼지열병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고, 이후 12월 초까지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면서 이동평균선들이 밀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2,88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기적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성사료 양돈 프로그램

    <우성사료 양돈 프로그램, 출처 : 우성사료 홈페이지>

     

    이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현재 매물대 저항이 있기는 하지만, 위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월요일 하락하다가 전날의 음봉을 모두 뒤덮는 장대 양봉이 나왔고, 3,43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재차 3,000원대 후반까지도 주가 급등 여력은 있어보입니다.

     

    우성사료 주식

     

    우성사료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윗꼬리가 주로 달리기 때문에, 장중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때, 투매 물량이 나오는 경향을 체크 할 수 있습니다.

     

    2018년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은 현재 2,7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아둔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성사료 반려동물 프로그램

    <우성사료 반려동물 프로그램, 출처 : 우성사료 홈페이지>

     

    윗꼬리가 달리는 경향이 있고, 지난해 실적도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할 가능성이 크지만, 천안공장 매각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이 급증했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정치테마주 성격은 물론, 최근 핫한 조류독감 관련주로도 부각되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 자체적으로는 꽤나 좋은 종목입니다.

     

    다만, 실적은 좋지 못한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 회복 때 까지는 차트상 위험 구간과 본인의 평단가 대비 손절라인만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