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카카오톡 주식계좌 개설 및 거래 방법

by 주소남 2020. 2.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카카오가 은행(카카오뱅크)에 이어 증권업에도 진출하면서 카카오톡 주식 거래가 곧 현실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위원회는 증권선물위원회에서 카카오의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의 바로투자증권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했고, 바로투자증권을 인수하는 데 큰 문제가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오늘 금융위 정례회의를 통해 카카오톡 주식 거래 서비스가 빠른 시일 내에 다가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주식 거래를 할 수 있게 연동되어 투자에 첫 발을 들여 놓는 진입장벽이 한결 가벼워 질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톡 주식거래

     

    물론 주식투자는 원금 손실이 가능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낮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소액이라도 올바른 투자 습관을 들인다면 주식투자는 삶에 있어서 필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번 카카오톡 주식 시장 진출은 굉장히 반갑습니다.



     

    아직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주식 거래를 할 수는 없지만, 향후 주식 거래가 된다면 자세한 주식 거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거래 방법은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카카오톡 주식을 활용하기 위해 계좌 개설은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주식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주식 한국투자증권

     

    카카오톡 주식계좌는 한국투자증권 BanKIS와 제휴하여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카카오톡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개설축하 혜택으로 5천원+주식 1주를 받을 수 있고, 매월 5천원의 주식거래 혜택과 주식 거래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올해 1월부터 2월 말까지 카카오톡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투자자(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에게는 한국투자증권 HTS/MTS/홈페이지를 통한 국내 주식 거래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물론, 유관기관비용 등은 제외될 수 있는데, 주식 거래 수수료에 대한 설명은 이전 국내 주식 수수료와 세금을 이해해 보자(Feat. 유관기관제비용)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거래 혜택

     

    같은 조건으로 2월 29일까지 카카오톡 주식계좌 개설시 개설월 기준 6개월간 주식거래 다음 달 셋째주까지 주식계좌로 매달 5,000원씩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코스피200 주식

     

    카카오톡을 연계하여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에게는 코스피200에 편입된 5,000원 이상 종목 중 무작위로 1주를 제공해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이 참에 계좌 개설 해 놓는 것이 이득일 듯 싶습니다.

     

    주식계좌 지원금

     

    2월 말까지 주식계좌 개설을 완료하면 개설완료 축하 지원금 5,000원이 지급됩니다.

     

    카카오톡 주식계좌 개설 방법

     

    그럼 본격적으로 카카오톡 주식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 로그인 후 왼쪽 상단 더보기 메뉴를 누르면 '증권사 주식계좌' 메뉴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주식 약관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개설을 위한 약관 동의 등을 진행 후...

     

    신분증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등록증 등의 신분증 촬영을 진행해야 합니다. 셔터를 누르지 않아도, 가이드 영역에 맞추어 신분증을 카메라에 비추면 알아서 자동으로 인식해 촬영되고, 자동으로 정보가 인식됩니다.

     

    주식계좌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와 연계될 은행 계좌(카카오뱅크 계좌)를 연결 후 다음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 입력이 나옵니다.

     

    계좌 비밀번호

     

    주식계좌 비밀번호 네자리를 두 차례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계좌 개설 신청 완료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좌 개설

    한국투자증권

     

    굉장히 쉽습니다. 신분증 입력 후 약관 동의와 비밀번호 설정만 거치면 카카오톡을 통해 한국투자증권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향후 카카오톡 주식거래 서비스가 어떠한 형태로 이루어질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계좌를 만들어 놓으면 이를 활용해 카카오톡으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게끔 서비스가 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계좌 개설이 완료되면 한국투자증권에서 알림톡 및 SMS로 계좌가 개설되었다는 안내 문자메세지가 전송됩니다.

     

    주식계좌 개설 완료

     

    주식계좌 개설 신청이 완료되었는데, 계좌 개설 완료까지는 보통 2~3 거래일이 걸린다고 하니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카카오톡 주식 거래 서비스를 준비하는 분들은 주식계좌 개설 부터 서둘러서 해 놓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