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원익(032940) 주가 화장품 관련주로 부각되는 사연은?

by 주소남 2020. 2. 15.

목차

    원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이는 원익(032940) 입니다.

     

    원익은 반도체용 석용용기 제조 기업으로 출발하여 현재 외과 및 비뇨기과 수술장비 수입 및 판매, 반도체 원재료와 조명기기 수입 및 판매, 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최근 전자부품 제조 기업인 위닉스(코스닥 상장사 위닉스 아닙니다)와 합병을 진행했고, 주식회사 하늘물빛정원과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장산을 각각 100%, 90% 자회사로 보유해 음식 및 숙박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씨엠에스랩

    <원익 자회사 씨엠에스랩, 출처 : 씨엠에스랩 홈페이지>

     

    원익은 주식 시장에서 이따금씩 중국 화장품 관련주로 주목받는데, 지분 97.41%를 보유한 자회사 씨엠에스랩이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며, 중국 법인을 설립하고 중국 화장품 시장을 공략함에 따라 화장품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원익은 예전에 김무성 관련주로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인 적도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익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원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주순 이후 강한 상승 파동을 보였고, 이후 한 차례 하락파동 후 2월초 쌍바닥을 형성하고 이후 최근까지 단기 상승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4,03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위로 단기 저항은 없기 때문에, 장중에 비교적 강한 상승을 한 차례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며, 이동평균선 배열도 괜찮습니다.

     

    원익 홈페이지

    <출처 : 원익 홈페이지>

     

    단, 아래 주봉차트상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어느 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이 저항이 상승시 얼마나 나오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래량이 많이 회전되지 않는다면, 윗꼬리를 남기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락시에는 지난 12월 중순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3,64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니,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120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단기 손절라인을 추세선으로 설정해 단기 스윙 대응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익 주식

     

    원익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3,000 초중반대를 지지해주면서 그동안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였던 원익 주가가  서서히 바닥을 형성하고 있고, 지난 1월말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후 3주만에 다시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 기준으로 회복했습니다.

     

    때문에 단기 상승파동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인데, 그나마 4,5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익 헬스케어 제품 브랜드

    <원익 헬스케어 제품 브랜드, 출처 : 원익 홈페이지>

     

    서서히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지만, 위로 매물 부담이 결코 적지는 않기 때문에, 화장품 관련 모멘텀이나 정치테마주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이 붙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원익은 김무성 테마주로도 움직였는데, 김무성 의원이 현재 4.15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야권 통합이 이뤄지면 어느 곳이든 당이 요구하는 곳에 출마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김무성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물론, 정치테마를 기대하고 하는 투자는 아주 나쁜 습관입니다)

     

    원익 반도체 브랜드

    <원익 반도체 브랜드, 출처 : 원익 홈페이지>

     

    원익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려 할 때,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35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볼 수 있습니다.

     

    단, 평단가가 높거나 현재가 부근 이상이라고 본다면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일텐데, 지난해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인 3,46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한다면 3,35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