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스닥150 종목 제외 원익QNC 주가 상승추세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0. 2. 17.

목차

    원익QNC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스닥150 종목에서 제외된 원익QNC(074600) 입니다.

     

    원익QNC는 반도체 제조용 석영제품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세라믹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원익으로부터 기업분할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반도체용 석영유리(QUARTZ WARE)는 반도체 제조공정 중 산화와 식각, 이온주입, 화학증착공정에서 Wafer를 불순물로부터 보호하거나 이송하는 용기로 사용되는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페어차일드코리아, 실트론, 매그나칩반도체, 동부하이텍 등과 계약을 체결해 수주 물량을 받고 있습니다.

     

    원익QNC 홈페이지

    <출처 : 원익QNC 홈페이지>

     

    원익QNC는 한국거래소의 코스닥150 12월 정기변경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다만, 당시 2020 코스닥150 신규편입종목 12월 정기변경 결과 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다시피 코스닥150에 선정되거나 편출되는 것이 주가 등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는 아닙니다.


    실제로 원익QNC 주가도 코스닥150 종목 제외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익QNC 주가

     

    위의 차트는 최근 코스닥150 종목에서 제외된 원익QNC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특히 2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주가 상승 추세가 가팔라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내지 아래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원익QNC 쿼츠

    <원익QNC 쿼츠 사업, 출처 : 원익QNC 홈페이지>

     

    반면 단기 상승에 대한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지난해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는지의 여부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4,600 부근 이탈 유무는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조금 있는 단기 손절라인이지만, 16,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4,6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원익QNC 주식

     

    원익QNC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 증시 저점을 확인한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인 중장기 상승추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코스닥150종목 제외라는 이슈가 있었고, 실적도 2018년에 비해 크게 줄어들면서 리스크가 있었지만, 삼성전자 생산설비 투자 수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지속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원익QNC 세라믹스

    <원익QNC 세라믹스 사업, 출처 : 원익QNC 홈페이지>

     

    원익QNC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으로, 현재 이 추세선은 13,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자니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상당히 커집니다.

     

    원익QNC 램프

    <원익QNC 램프 사업, 출처 : 원익QNC 홈페이지>

     

    만일 비중 조절을 유동적으로 할 수 있는 분이라면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였다가, 12,000 부근 안팎에서 서서히 진입해 비중을 늘리고, 그 이후에도 하락이 지속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0,8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대응 방법일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