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새만금 관련주 웹스 주가 매물대 저항 뚫을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2. 25.

목차

    웹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새만금 관련주 웹스(196700) 입니다.

     

    웹스는 고분자 소재의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내장재용과 건축용 및 레저용 등 다양한 고부가 신소재를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웹스 홈페이지

    <출처 : 웹스 홈페이지>

     

    특히 친환경 강화목재인 WPC를 개발하여 생태 하천복원 사업을 비롯하여 공원 조성 사업 등에 공급하기 때문에 새만금 관련주 뿐만 아니라 DMZ 관련주와 4대강복원 사업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최근 자동차용 인테리어 및 Encapsulation 내장재 시장에서 과점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고, 채널 다양화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원가 절감 노력으로 원가율이 감소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웹스 주가

     

    위의 차트는 새만금 관련주 웹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최근 1,800 중반대를 지지해주면서 상승쪽으로 방향을 돌리고 있는데, 위의 매물을 완전히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지 않자, 윗꼬리가 달리면서 내려오는 모습이 종종 보입니다.

     

    오늘도 비교적 강한 반등이 있었는데,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하면서 윗꼬리를 남겼고, 만일 하락으로 전환된다면 위의 매물대 저항에서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어, 저항이 강할 때 윗꼬리가 나오는 것은 유의해야 합니다.

     

    웹스 사업영역

    <웹스 사업영역, 출처 : 웹스 홈페이지>

     

    그나마 올 1월부터 이어지는 단기 상승추세선을 재돌파한 것은 의미가 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일반적인 단기 관점이라면 최근 최저점 부근인 1,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데, 반등이 나올 때, 2,01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까지는 소화시켜야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웹스 주식

     

    웹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9월 이후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고,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웹스가 가지고 있는 테마인 새만금이나 DMZ 평화공원 조성, 4대강 복원사업 등의 이슈가 부각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얼어붙어 있어, 좀처럼 거래량이 붙고있지 않습니다.

     

    웹스 브랜드

    <웹스 브랜드, 출처 : 웹스 홈페이지>

     

    보통 위와 관련된 문제는 총선을 앞두고 터져야하는 재료인데, 최근 코로나 테마에 주식 테마가 모두 쏠려있어, 웹스가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고 있다고도 생각합니다.

     

    주봉 차트상으로도 1,800 부근 아래로 주가가 내려온다면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변동성이 재차 강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1,8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크게 줄이던가 손절 대응 후 이후 저점이 확인되길 기다려 재진입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은 대응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