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미세먼지 대장주 위닉스 주가 주의 필요(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2. 28.

목차

    위닉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미세먼지 대장주 위닉스(044340) 입니다.

     

    위닉스는 생활가전 브랜드로 공기청정기와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예전에는 제습기 전문 기업이었지만, 사회 트랜드에 맞게 공기청정기 기업으로 변모하면서 마른 장마를 넘겨 현재는 영업이익이 급증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 출처 : 위닉스 홈페이지>

     

    저와도 사연이 많은 종목으로, 일전에 관련 포스팅들을 보시면 위닉스가 당시 참 좋은 회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닉스 외의 다른 미세먼지 관련주는 미세먼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황사 관련주)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위닉스 제습기

    <위닉스 제습기, 출처 : 위닉스 홈페이지>

     

    위닉스는 제습기와 공기청정기 등 국내외 생활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제품 개발 역량을 확보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원가 경쟁력 부분에서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미세먼지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미세먼지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닉스 주가

     

    위의 차트는 미세먼지 대장주 위닉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할 때마다 변동성이 강해졌고, 최근에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증시가 폭락하자 위닉스 주가도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어제 비교적 최근 계속해서 지지를 해주었던 6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강한 매물대 지지라인도 이탈했으며, 아래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이탈하려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 단기간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위닉스 공기청정기, 출처 : 위닉스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120일과 240일 이동평균선은 이탈하지 않았고,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주가가 올라올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240일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해 보입니다.

     

    위닉스 주식

     

    위닉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현재까지는 이탈하고 있습니다. 아직 주봉차트가 완성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추가로 지켜봐야겠지만, 이탈해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물론 단기적인 추가 하락이 나온다는 각오는 해야 합니다)

     

    다만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렸을 경우에는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습니다.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품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품, 출처 : 위닉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22,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20,000 초반 부근까지 비교적 빠르게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평단이 높고 비중이 높다면 22,000 부근에서는 한 차례 매도 후 추이를 살펴보다가 20,000 초반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 내지는 재진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 추세선 부근에서 재진입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하락해, 18,000 부근대의 매물대 저항을 이탈하는 일이 벌어진다면 이를 중장기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닉스 초미세먼지측정기

    <위닉스 초미세먼지측정기, 출처 : 위닉스 홈페이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강한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분들이 중장기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고, 그렇지 못한 분들이라면 그 위의 매물대 하단인 22,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적도 괜찮은 기업이고, 회사 사장의 마인드도 괜찮은 기업이지만 코로나 사태로 인해 경기 불황이 과연 여파를 줄지 모르겠습니다. 그나마 실내 생활이 많아져 공기청정기 수요는 크게 줄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동향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