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관제 빅데이터 관련주 윈스 실적 따라 주가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0. 3. 3.

목차

    윈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관제 빅데이터 관련주 윈스(136540) 입니다.

     

    윈스는 네트워크 보안 제품 제조 및 보안서비스 기업으로,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차세대 침입방지시스템(ONE-i), DDoS차단시스템(ONE-d)을 주력으로, 차세대 방화벽(NGFW), 랜섬웨어 등 APT공격대응솔루션(APTX), 통합위협관리(TMS)에 이르기까지 시장 이슈에 따른 핵심 솔루션에서 보안기술과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윈스 홈페이지

    <출처 : 윈스 홈페이지>

     

    특히 지난해 관제서비스의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해 윈스의 기존 우수한 관제서비스 제공영역을 넓혀 솔루션 뿐 아니라 서비스 영역에서도 차별화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윈스는 주식시장에서 빅데이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일전에 빅데이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윈스 주가

     

    위의 차트는 관제 빅데이터 관련주 윈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중순 이후 저점을 확인하고,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는 상승 파동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증시가 급락하면서 윈스 주가도 단기 하락파동을 보이고 있는데, 다행히 지난 1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시장만 재차 무너지지 않는다면 지난주 하락에도 불구하고 상승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는 위치이기는 합니다.

     

    스나이퍼 ONE-i

    <윈스 침입방지시스템 스나이퍼 ONE-i, 출처 : 윈스 홈페이지>

     

    단, 최근 시장 변동성이 강하고,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증시가 다시 한 번 무너진다면 단기적으로는 추세선이 위치한 13,000 부근 지지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현재 13,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고, 반대로 상승시에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5,50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윈스 주식

     

    윈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다가 지난주 시장이 무너지면서 장대 음봉이 생성되었습니다.

     

    워낙 강한 장대 음봉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추가 하락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데,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추세선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하락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비교적 하락 속도가 빠르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나이퍼 ONE-d

    <윈스 DDos 대응 스나이퍼 ONE-d, 출처 : 윈스 홈페이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여 하락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봉차트상으로도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이 있습니다.


    2018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2,200 부근이나 아래 매물대 하단인 11,600 부근인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적으로 매물대 하단인 11,6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나이퍼 TMS-Plus

    <윈스 통합보안관리 시스템 스나이퍼 TMS-Plus, 출처 : 윈스 홈페이지>

     

    윈스는 지난해 지배회사 수출확대 등 매출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2018년 대비 각각 42.5%, 36.2% 가량 증가하는 등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윈스 주가가 최근 시장 하락으로 인해 내려온 주가를 실적 성장성이라는 모멘텀으로 회복해 나갈지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